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겟앰프드 2, 대전액션에 숨겨진 UCC로 재미가 두 배

/ 1

▲ '겟앰프드 2'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겟앰프드 2' 국내 서비스가 게임을 공동 개발했던 일본의 사이버스텝에 의해 재시작된다. 게임 정식 론칭 전에 안정성을 위한 비공개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겟앰프드 2’ 비공개테스트는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역시 앞으로 국내서비스를 담당할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에서 담당한다. 또한, 윈디소프트 서비스 당시 데이터와는 무관하게 모든 유저가 동일한 조건에서 시작된다.

‘겟앰프드 2’는 대전액션게임인 전작에서 RPG요소가 추가됐다. 게임은 다른 이와 대결을 펼치는 PvP콘텐츠와 함께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PvE 콘텐츠로 나뉜다. 따라서 유저는 PvE 콘텐츠에서 모은 소재로 액세서리를 제작 또는 강화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즉, PvE에서 얻은 보상으로 캐릭터를 강화한 뒤 다른 유저와 대전을 펼치는 구조로 게임이 진행된다. 여기에 마이룸이나 길드룸 등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됐다.

▲ 간편한 조작으로 대전액션을 즐기는 '겟앰프드 2' (사진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 다양한 액세서리와 무기로 캐릭터를 강화한다 (사진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공중도시 ‘윙덤’의 평화를 수호하라

이 게임은 공중도시 윙덤에서 개최되는 '겟앰프드 토너먼트'의 이야기로, ‘발샤크군’과 ‘메가포스’ 두 세력의 대립 구도를 다룬다. 

이야기는 서기 2120년, 수수께끼 테러조직 ‘발샤크군’이 우주에 떠 있는 공중도시 윙덤을 습격하면서 시작된다. 이들은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의문의 조직으로, 철벽을 자랑하는 윙덤 국경 경비를 손쉽게 뚫고 침입한다.

이런 ‘발샤크군’ 침입을 막기 위해 윙덤에서는 엘리트 전사들로 구성된 치안 유지 부대 ‘메가포스’를 신설한다. 이 곳에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겟앰프드 토너먼트 선수들도 대거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메가포스’ 일원이 되어 ‘발샤크군’ 음모를 파헤치고 위기에 빠진 윙덤을 구해야 한다.


▲ 메가포스와 발샤크군의 대립 구조를 그린 '겟앰프드 2' (자료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싸우거나 협동하거나, 두 가지 방식으로 더욱 재미 증가

‘겟앰프드 2’는 PvP 위주로 진행됐던 전작과 달리, PvE 콘텐츠를 통해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런 게임 내 모드는 크게 대전/난투와 가디언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대전/난투'는 개인 또는 팀을 이뤄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PvP 콘텐츠다. 이 모드는 모든 적을 쓰러뜨려야만 승리하는 데스매치와 일정 점수를 달성하면 이기는 도그파이트 두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가디언' 모드는 4인 파티로 진행되는 PvE콘텐츠다. 유저는 다른 이와 협력해 ‘발샤크군’ 습격을 막으면서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려야 한다. 또한, 필드에서는 특수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 랜덤으로 등장한다. 따라서 유저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또한, 이곳에서 얻은 아이템으로 액세서리를 제작하거나 강화할 수도 있다. 


▲ '겟앰프드 2'의 특징인 가디언 모드 (사진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건담부터 춘리까지, 유저 스킨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자

‘겟앰프드 2’는 총 17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캐릭터 위에 유저가 만든 오리지널 스킨을 덧씌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툴로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춘리’ 스킨을 만들어 적용시키면, 이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도 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유저는 ‘건담’과 ‘포켓몬스터’ 등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겟앰프드 2’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길드와 마이룸에서 다른 유저와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먼저 길드를 생성하면 길드룸이 제공되며, 이곳에서 유저는 나무를 심거나 내부 인테리어는 꾸미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마이룸은 모든 유저에게 지급되는 개인 공간으로 구조를 바꾸거나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작업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

▲ 총 17개의 캐릭터가 제공되며, 각 캐릭터마다 2가지 모델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 얼굴부터 의상까지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다 (사진제공: 사이버스텝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겟앰프드 2 2012년 1월 11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사이버스텝
게임소개
'겟앰프드 2'는 '겟앰프드'의 후속작으로, 전작보다 더욱 화려해진 액션과 강화된 효과 및 연출 등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4개의 액션키로 다양한 콤보 액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던전 미션'을 통해 자신만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