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어시스트 집중형 어새신의 카스트라 공방전 스킬트리

/ 1

다수가 뒤얽혀 싸우는 카스트라 공방전에서 어새신의 활약은 크게 줄어든다. 체력과 방어력이 약해 최전방을 담당할 수도 없고, 전장의 특성상 후미에 뒤처진 적을 순식간에 잡아낼 수도 없다. 결국, '정화 나무'나 '고대 수호석'에 최후의 일격을 가하도록 역할이 한정된다.

오늘 소개할 전술은 다수의 킬을 기록하거나, 오브젝트를 스틸(steal)하는 스킬 덱이 아니다. 훌륭한 회피 능력과 광역 대미지를 활용해 어시스트와 개인 점수를 챙길 수 있는 스킬 트리이다.

자주 선택되지 않는 '도적'을 핵심 기술로 하여 더욱 가치 있다. 단일 개체만 노리던 기존과는 다르게 넓은 범위에 독을 퍼트려 조금이나마 대미지를 준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생존을 보장하며 상대의 공격를 흘려내야 한다.

블레스 게임메카의 '시은이'님은 생존과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를 강조했다. 상대 버서커의 진혼곡을 역으로 이용하는 독특한 전술 사용 방법은 다음 본문을 통해 확인해보자.







1 - 평타

2 - 살인예고

3 - 날쌘걸음

4 - 전광석화

5 - 그림자 난무 (사용 중 상태면역, 피해 대상에게 무기에 발려져 있는 독을 묻힘)

6 - 곡예

7 - 연무

8 - 처형인



* 활용방법


1. 말을 탈 수 있는 상황이면 말을 탄 상태로 적이 아주 많이 뭉쳐 있는 곳으로 돌진한다.


2. 적에게 근접한 상황에서 "처형인 > 날쌘걸음 > 도적(핵심스킬) > 곡예" 를 사용한다.


3. 곡예를 사용하지 않고 진입시 적의 메즈기에 어버버 되고 그냥 사망해 버리니 꼭 곡예를 사용해서 진입해야한다.

  (곡예를 사용하지 않고 진입하면, 적의 메즈기를 풀려고 자연스럽게 회피기를 사용하게 되어 후퇴하는 타이밍에

   회피기를 사용 횟 수가 부족해서 죽게되는 경우가 발생함)   


4. 처형인을 사용하고 진입하면, "도적 핵심, 곡예, 가끔 연무"의 쿨타임이 줄어 다음 진입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다.

  (도적 스킬을 과 연무 스킬을 쓸 때,빠르게 시전되는 장점. 특히 연무가 빠르게 시전되야 생존 확률이 높다)


5. 적을 진영 한가운데를 휘젓으며, 적이 많이 뭉쳐있는 곳에서 그림자 난무를 사용한다.


6. 그림자 난무 사용 후, 연무가 있으면 바로 연무를 사용한다. 


7. 연무를 사용하는 순간, 적이 나를 잡고 있던 타게팅이 사라져 잠시동안 아무런 딜이 들어오지 않는다.


8. 연무 사용 후, 잠시 더 독을 묻힌 후, 전광석화 1번 > 쉬프트 한번 > 전광석화 이런식으로 빠져나온다.


9. 쉬프트를 쓰지 않고도 살아 나올 수 있는 상황이라 판단되면 걸어나오면서, 메즈기 걸리는 순간에만 쉬프트를 쓴다.


10. 가장 중요한 점은, 살아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도적 어썌가 높은 킬수의 암살자 어쌔보다 효율적이다.


11. 도적 핵심스킬의 유지시간이 10초이니, 10초 이상을 적 진영에 있어도 큰 의미가 없다.


12. 너무 깊숙히 진입하는 것도 좋지 않다. (살아 나오기 힘들다)


13. 기력회복 물약을 쿨타임 마다 활용하자. 회피기 한번을 더 쓰면 많은 데미지를 흡수할 수 있고, 무사히 생존 귀환이 가능하다.


13. 무사히 살아서 귀환하면, 쪼로로 팔라신님에게 달려가서 힐 달라고 애교를 부린다.


14. 도적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진입하고, 또 다시 살아 귀환한다.


15. 살인 예고를 활용해서, 모든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고 다시 진입한다.


16. 살인 예고는 되도록이면 버서커를 활용하자, 그래야 미스날 확률이 적다.


17. 되도록이면 피가 1이 되지 않은 버서커를 타겟으로 잡고, 

    버서커 피가 1이 된 순간 차분이 카운트를 8까지 새고 살인 예고를 쓴다. 

   (카스트라 공방전을 자주하면, 상대편의 버서커들의 이름이 외워두면 좋다.)



* 진입시 생존을 높이는 요령


1. 연무가 쿨인 상황에서 곡예만으로 진입할 때는, 너무 깊이 진입하면 살아 돌아오기 힘들다.


2. 우리가 적을 밀어 넣고 있는 상황에서는 적 깊숙히 진입해도 딜이 많이 들어오지 않는다.


3. 반대로 적이 우리를 밀고 있는 상황에서는 금방 타게팅이 잡히며, 

   순식간에 많은 딜이 들어오므로 절대로 깊숙히 진입하지 않는다.


4. 적이 넓게 산개해 있는 경우 (원령 남무를 기준으로 대치한 상황, 적 본진 앞까지 밀고가서 대치하는 상황)

   에서는 진입해도 크게 많은 딜을 줄 수가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너무 무리하게 진입하지 않는다.


5. 특히 적 진영 앞까지 밀고 간 상황에서는, 연무가 없으면 되도록이면 진입하지 않는다.

   이 때는 적이 우리를 밀어 낼려고 엄청난 딜을 퍼 붙는 타이밍이라 연무가 없으면 사망할 확률이 아주 높다.


* 점수를 높이는 팁


1. 우리 진영으로 진입한 버서커에게 비벼라. (광시곡 찍는거를 적당히 맞아준다)


2. 도적스킬이 쿨인 경우라던지 대치하는 경우에서는 죽지 않는 위치에서 적의 광역기라던지, 버서커에게 ?慧英?비비며

   받은 피해량을 늘려 점수를 높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