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케이큐브벤처스, '하이퍼유니버스' 개발사 씨웨이브에 투자

/ 3

▲ 씨웨이브소프트 CI (사진제공: 케이큐브벤처스)

케이큐브벤처스는 20일, 온라인 게임 개발사 씨웨이브소프트에 시리즈A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씨웨이브소프트는 넥슨의 대표작 '메이플스토리' 개발과 라이브 사업을 총괄했던 채은도 대표가 2013년 설립한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전체 인원의 70% 이상이 넥슨, 엔씨소프트 등 메이저 게임사 출신이며 '마비노기 영웅전',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등 대형 온라인 타이틀 개발과 운영을 10년 이상 경험한 인력도 있다.

현재 씨웨이브소프트는 넥슨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하이퍼유니버스'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하이퍼유니버스'는 다중 우주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초능력자 간에 벌어지는 전투를 그린 횡스크롤 기반 AOS 장르 게임이다.

AOS 장르 최초로 키보드 전용 조작과 횡스크롤 전장을 도입해 조작과 플레이의 직관성을 높였으며, 횡스크롤 전장에 최적화된 계층 구조의 맵을 구현해 상하이동에 따른 전략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역동적인 모션과 스킬 콤보 기반의 논타겟팅 전투를 바탕으로 한 시원한 타격감과 액션 게임의 전유물이었던 '액션 캔슬', '히트 포즈', '선 입력 시스템'을 도입해 액션감을 강조했다.

기존 AOS 대비 강화된 액션과 전략적 플레이를 앞세워 국내 출시에 이어 해외 시장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는 케이큐브벤처스가 온라인 게임 영역에 진행한 첫 번째 투자다. 케이큐브벤처스는 모바일 시장의 성장 속에서 여전히 높은 매력도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시장 진출 기회와 PC 장르에 특화된 개발사의 역량에 주목했다.

채은도 씨웨이브소프트 대표는 “외산 게임들의 비중이 높아진 상황에서 신개념 AOS 장르를 표방하는 ‘하이퍼유니버스’로 색 다른 재미를 전달하고, 나아가 글로벌 게임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케이큐브벤처스 신민균 파트너는 "씨웨이브소프트는 여러 온라인 대작들의 개발 및 운영 전반을 경험하며 축적된 글로벌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팀"이라며, "글로벌 PC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월드클래스 온라인 게임을 선보여 한국 온라인 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씨웨이브소프트
게임소개
'하이퍼유니버스'는 다양한 우주가 함께 공존하는 다중(多重) 우주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하이퍼(HYPER)'라 불리는 초능력자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화려하고 다양한 액션을 게임에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