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PC

또 다른 별로의 모험

/ 1
스타트랙 엘리트 포스 2(이하 엘리트 포스2)는 이전 작품과 같이 한 소대의 지휘관 역할을 게이머가 맡아 미션을 진행시키는 게임이다. 다른 FPS류의 게임들과는 달리 미지의 별이나 공간에서 임무를 부여받아 지역을 탐색하고 소대원들을 지휘해 미션을 클리어해 가는 보다 스토리성과 그 스토리속의 게이머 참여도가 강한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게이머는 이 게임 속에서 배안을 돌아다니면서 영화 속에서 보았던 환경을 돌아다니며 여러 별의 종족들을 만나 대화하며 그들과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이전 작보다 많은 수의 종족들이 존재하며 이로 인하여 한 미션에서도 여러 종류의 클리어 방법이 존재한다.

엘리트 포스 2는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그래픽의 발전이 눈에 띄는 점이라 할 수 있다. 갖가지 환경의 별을 모험해 가면서 게이머들은 환상적인 환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며 그것 때문에 미션을 진행해 나가는 것을 게을리 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래픽의 발전은 모선에도 적용된다. 모선내의 각 부의 표현은 전작보다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스타트랙의 세계를 리얼하게 재현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원작에 나왔던 브리핑룸이나 메인 브릿지를 보면서 마치 영화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엘리트 포스 2는 기본적으로 퀘이크 3의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이 것은 엘리트 포스에 존재하는 무기에서 더욱 확실하게 그 유사성을 찾을 수 있다. 현재 공개된 무기는 다음과 같다. 핸드 패저: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무기이다. 빔을 이용해서 공격하며 보조무장으로 선택된다.
컴프레션 라이플: 전작에서 가장 유용한 무기로 평가받았던 무장이다. 빠른 연사속도와 적절한 사정거리를 가진 무기로서 이번 작에서도 그 유용성은 여전할 것이다.
인헌스드 컴프레션 라이플: 컴프레션 라이플보다 강한 공격능력을 지닌 무장이다. 압축된 공격 방식으로 보다 강한 공격력과 긴 사정거리를 지니고 있다.
어설트 라이플: 동맹이 산탄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만들어진 무장이다. 포토닉의 입자들을 이온화하여 이것을 파열시켜 발포한다.
스나이퍼 라이플: 최고의 리치와 가장 느린 연사속도를 지닌 무장이다. 저격이 필요한 미션에서 그 유용성을 여실히 보여줄 것이다.
그레네이드 런처: 유탄을 발사한 후 폭발시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무장이다. 벽이나 땅에 바운드 시키지만 않는다면 약간의 딜레이를 가지기 때문에 적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사용할 수도 있다.
인피니티 모듈러: 이것은 보그를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보그이외의 생물들은 이것에 특별한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이것은 보그에게만 그 능력을 발휘한다.
라이트닝 건: 외계인들이 제조한 무기이다. 일정한 종류의 가스를 발화시킬 수 있으며 이것은 적들을 함정으로 끌어들여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할 것이다.
퀀텀 버스트 토피도: 이것은 레이저로 적을 지정하여 유도되는 로켓 발사기이다. 유도된 로켓은 그리 뛰어난 선회능력을 지니지는 못했기 때문에 복잡한 움직임을 따라잡기에는 무리가 있다.
레디에이션 건: 가스구름을 방사하여 화염 방사기 같은 방식으로 공격하는 무기이다.

엘리트 포스 2는 스타트랙이라는 기반이 있기 때문에 보통 FPS 게임들과는 다른 구체화된 세계를 지니고 있으며 게이머들은 이 세계에 심취되어 보다 몰입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소대의 팀원들이 외계종족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각각의 능력들이 특화되어 있어 미션진행의 진행을 순조롭게 하는데 팀원의 특징파악이 매우 중요하며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법도 팀원에 따라 바뀔 수 있다. 3월 말, 스타트랙의 팬이라면 이 게임을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FPS
제작사
게임소개
스타트랙 엘리트 포스 2는 이전 작품과 같이 한 소대의 지휘관 역할을 게이머가 맡아 미션을 진행시키는 게임이다. 다른 FPS류의 게임들과는 달리 미지의 별이나 공간에서 임무를 부여받아 지역을 탐색하고 소대원들을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