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아이언 마스터, 세계가 주목하는 국산 NDS게임!

/ 1

 ‘아이언 마스터 ~왕국의 유산과 세 개의 열쇠~’는 ‘바른손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하는 NDS용 액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0월 8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게이머는 중세 유럽 판타지 세계에서 대장장이 혹은 상인으로서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하는 상점을 운영하거나, 대륙을 누비며 모험하게 된다. 게임 진행에 따라 여러 결말이 존재하는 방대한 시나리오 분량을 담고 있고 수 많은 등장인물과 수 백여 개에 달하는 아이템이 등장하게 된다. 해외에서도 호평 받고 있는 한국의 비디오게임 ‘아이언 마스터’를 살펴보도록 하자.

 

 

 

 

전설의 무기를 내 손으로 제작해보자

 

‘아이언 마스터’는 전투보다는 생산에 더 치중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수 백개의 무기와 방어구를 직접 제작하게 된다. 철을 녹여서 틀에 넣는 것부터 알맞게 자르고 담금질하는 것까지 모든 제작을 직접 수행해야 한다.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만들어나가는 과정과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언제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다. 모든 게임은 터치팬으로 수행하게 되지만 조작이 간편하여 대장장이의 심오한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 소소한 제작과정에 공을 들여 최고의 무기를 생산하자

▲ 제작아이템엔 등급이 결정되고 등급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상점의 운영은 기술!

 

수시로 자신의 상점 재고를 파악해가며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해놔야 운영에 지장이 없다. 아이템을 진열하고 가격을 직접 책정하여 찾아오는 고객들과 흥정하여 적절한 이윤을 남겨야 한다.  상점을 열면 팔라딘, 아쳐, 어쌔신 등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이 찾아와 자신에게 맞는 무기와 방어구를 찾게 되고, 진열되어있지 않은 상품에 대하여 주문 의뢰를 하기도 한다. 약속된 시간까지 정확히 납품 하여 고객의 신뢰를 쌓자!

 

▲ 손님과의 흥정은 피할 수 없는 요소!

 

 

세력확장을 위한 모험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기 위하여 다양한 용병들을 고용하여 전투하게 된다. 자신을 호위하게 명령하거나, 고용한 용병을 다른 위치로 파견 보내서 몬스터의 토벌을 지시하기도 한다. 각각의 용병 마다 다양한 직업과 플레이어와의 친밀도가 존재하여 친밀도가 높을수록 의뢰를 잘 받아주게 된다.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쌓아가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다.

 

▲ 마음에 드는 용병과 지속적으로 친밀도를 올려 놓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아이언 마스터 : 왕국의 유산과 세개의 열쇠\\` 는 경영 시뮬레이션 기반의 터치 액션 게임이 혼합된 게임으로써 중세 유럽풍의 판타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열강들 속에서 핍박을 받고 있는 아틀라스를 구하기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