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현무 온라인 1차 CBT, 전현무를 홍보모델로...


▲ 금일(13일)부터 16일(일)까지 첫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는 '현무 온라인'

온네트가 서비스하고 대만의 인터서브인터내셔널이 개발한 MMORPG ‘현무 온라인’ 이 금일(13일)부터 16일(일)까지 총 4일간 첫 번째 테스트를 실시한다.

‘현무 온라인’ 은 중국 송나라를 배경으로 현선계와 원마계 그리고 인간계로 나눠진 세계관의 퓨전 판타지를 가미한 무협 MMORPG로, 특히 직업마다 주어진 총 세 개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교환하며 연속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 화려한 액션과 심법을 통한 나만의 스킬트리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 각 직업군의 특징을 잘 살린 '현무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무협과 판타지가 공존! 독특한 직업군

‘현무 온라인’ 의 직업은 군신과 무성, 검협과 천음 등 총 4가지로 나뉜다. 먼저 군신은 곤(창 형태의 곤), 추부(창 형태의 철퇴), 장창대도(날카로운 대도가 창 끝에 달린 무기)를 주무기로 쓰며, 타 직업에 비해 공격력은 약하지만 유일하게 중갑 착용이 가능해 탱커로 적합하다. 검협은 도, 검, 쌍인을 주무기로 쓰며, 얼음과 불, 바람과 번개 등 무기에 다양한 속성을 부여해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 파티의 중심, 군신


▲ 속성 공격이 가능한 검협

무성은 지조(손가락)와 장투(손) 그리고 권환(팔목)을 주무기로 쓰며, 육성 스타일에 따라 공격형과 힐러형 타입으로 나뉜다. 먼저 공격형 무성은 다시 근거리와 원거리형으로 스타일이 나뉜다. 근거리형 스킬은 높은 대미지와 빠른 공격속도를 보유해 대미지 딜러로 적합하다. 원거리형 스킬은 근거리 스킬에 비해 공격력은 약하지만 거리를 두고 싸울 수 있어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다. 또한 버프와 회복 스킬 위주의 완전 보조(힐러)형 캐릭터로도 육성이 가능하다.


▲ 공격형과 보조형를 겸한 스페셜리스트, 무성

천음은 금술(거문고), 비파(현악기), 적(피리)을 주무기로 쓰며, 넓은 범위(광역)의 공격 스킬을 보유한 원거리 공격형 직업이다. 여기에 보조(회복) 스킬도 다수 보유한 하이브리드형 성향도 띄지만, 방어력이 낮은 호갑(방어구)만 착용이 가능하며, 직업 특정상 근거리 공격이 불가능하다.


▲ 원거리 공격형의 천음

강제 PVP 실현! 그냥 마음에 안 들면, 때려라

‘현무 온라인’ 은 무협 기반의 액션을 선보이며, 전체적인 육성은 무학과 절학 그리고 심법으로 나뉜다. 무학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직업별 사부(NPC)를 찾아가 배울 수 있다. 절학은 퀘스트나 사냥, 상점 구매를 통해 얻은 ‘절학비급’ 을 바탕으로 배울 수 있다. 여기에 이미 배운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때도 사용된다. 심법은 캐릭터 레벨10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스킬로, 각 직업별 고유 스킬트리가 개방된다. 또한 스킬을 배우기 위해 필요한 심법 포인트는 레벨업 당 1개씩 주어진다.

다채로운 무공과 함께 강제 PVP라는 독특한 시스템도 존재한다. 강제 PVP는 상호간 동의 하에 이뤄지는 여타 MMORPG의 방식이 아니라 필드 사냥 중인 상대유저를 강제로 공격할 수 있다. 강제 PVP승리 시에는 악명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이 포인트는 악인과 아귀 등 악명 칭호로 사용되며 체력향상과 방어향상 등 보너스 스텟에 적용된다. 하지만 악인 상태에서는 채집과 같은 보조기술은 사용할 수 없고,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게임머니와 경험치를 잃는 등 패널티가 존재한다.


▲ 필드 사냥중이라면 악인들의 위협에 대비해야한다


▲ 각 직업별 무학사부에게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 심법 레벨이 오를수록 나만의 스킬트리도 완성된다

본편 외에도 깨알 같은 재미요소, 무공시합과 탈 것!

‘현무 온라인’ 의 주요 시스템인 ‘지천경’ 은 인간계를 점령하려는 원마계에 대항하고, ‘설청공주’ 를 구해야 하는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지천경’ 은 미니 맵 우측 상단에 위치한 구슬 모양의 아이콘으로, 메시지를 받게 되면(퀘스트 시작) 구슬이 반짝인다. 구슬을 클릭하면 별도의 ‘지문록’ 창과 함께 ‘지천경 퀘스트’ 를 수행할 수 있다. ‘설청공주’ 는 유저가 모험을 떠나게 된 이유이자 인간계를 혼란으로부터 바로잡기 위해 반드시 구해야 하는 게임 속 중심인물이다.

‘지문록’ 창은 유저의 캐릭터가 진행해온 모든 스토리(퀘스트) 전개과정이 기록되어 있다. 진행이 막혀 퀘스트 내용을 다시 읽고 싶거나, 주요 줄거리를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또한 ‘지천경 퀘스트’ 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설청공주’ 와의 관계 포인트에 따라 각종 보너스 경험치도 얻을 수도 있다.


▲ '지천경' 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설청공주'


▲ 스토리 진행에 따라 다양한 복장의 '설청공주' 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천하제일 무공시합 무술대회’ 로 본편 외의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천하제일 무공시합 무술대회’ 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날 미리 등록을 해 다음날 참가할 수 있다. 여기에 4위안 순위를 기록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천하제일 무공시합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며, 대회 최종 토너먼트 우승자에게는 레어 아이템과 경험치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시합구경이 목적인 관람객(유저)은 관람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우승자 추첨을 통해 맞추면 소정의 상품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독특한 이동 수단도 게임의 볼거리다. 편리성과 함께 재미요소까지 골고루 갖춘 탈것으로는 코끼리와 거북이, 토끼와 새(조류) 등 동물형부터 오토바이와 근두운, 탄력 오렌지와 나무막대기에 매달려 이동하기 등 기상천외한 탈 것들까지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 판타지 무협 세계관의 장점이 잘 표현된 다양한 종류의 탈것


▲ 깨알같은 재미! 엄연한 탈것 '토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인터서브인터내셔널
게임소개
중국 송나라를 배경으로 한 무협 MMORPG '현무 온라인'은 정통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풍경과 인간미 넘치는 스토리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지천경'을 소재로 전체 스토리를 이끌어가며 자유로운 무기 전...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