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코드 오브 프린세스, 무적의 방어력을 갖춘 공주님

/ 1

fs120410_codeofprncess.jpg

1990년대 세가 새턴으로 발매되어 많은 인기를 얻은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언 히어로즈’는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분기 요소, 최대 6명이 함께 즐기는 강력한 멀티 플레이 등으로 인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 덕분에 ‘가디언 히어로즈’는 지난 해 HD 리마스터링 되어 미국과 일본 Xbox LIVE에서 서비스되기도 했다.

아가츠마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횡스크롤 액션 RPG ‘코드 오브 프린세스’는 앞서 언급한 ‘가디언 히어로즈’의 개발자들이 참가한 게임이다. 여기에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일러스트로 유명한 니시무라 키누가 일러스트를 담당했다는 점과 현재 3DS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2D 횡스크롤 액션 RPG가 거의 없다는 점 등의 이유 덕분에 ‘코드 오브 프린세스’는 발매 전부터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 '코드 오브 프린세스' OP

일반적인 RPG와 다른 개성 만점 캐릭터

게임이 첫 공개될 때부터 ‘코드 오브 프린세스’는 많은 눈길을 끌었다. 게임의 주인공이자 스토리의 중심에 서 있는 ‘솔라쥬 공주’의 복장 노출도가 매우 높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RPG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 장비의 경우 노출이 많을수록 방어력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이 때문에 ‘솔라쥬 공주’는 게임이 나오기 전부터 ‘무적의 방어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솔라쥬 공주’ 외에도 주요 캐릭터인 여해적 ‘알리 바바’, 레이디 가가의 패러디 캐릭터이자 네크로맨서 ‘레이디 조조’, 얌전해 보이는 수녀지만 보기만 해도 아파 보이는 메이스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시스터 헬미나’ 등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모두가 개성 넘치는 면모를 보이고 있다.

fs120410_D_1024_768.jpg
▲ 개성 넘치는 등장 인물

단순히 칼질만 해서는 답이 없다

‘코드 오브 프린세스’에서 ‘터치 스크린’은 단지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기술 표시 등에 사용될 뿐 조작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십자키 혹은 슬라이드 패드와 버튼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는 복수의 라인이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라인을 이동하면서 적과 전투를 벌일 수 있는데, 라인을 이용하여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적을 한 곳에 몰아넣는 등 라인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현재 전황을 바꿀 수 있다.

gallery_screenshot03.jpg
▲ 라인을 활용하면 적의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다

‘록온’ 시스템은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추가 공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록온’을 사용하면 2배의 공격력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위치한 ‘라인’과 관계 없이 마법 및 원거리 공격을 추가로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MP를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버스트’ 시스템이 있다. ‘버스트’를 발동하면 캐릭터의공격력은 2배로 상승함과 동시에 주위에 있는 적은 일정 시간 움직이지 못한다. ‘버스트’는 위험한 상황에서 빠져 나오거나 수많은 적을 한꺼번에 쓰러뜨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캐릭터가 어떠한 장비를 장착했느냐에 따라 ‘슈퍼 아머’, ‘HP 회복’ 등 추가 효과를 받을 수도 있다.

gallery_screenshot07.jpg
▲ 록온을 사용하면 추가타 먹이기가 쉽다

gallery_screenshot02.jpg
▲ 장비 선택 창. 장비에 따라 버스트 시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경우도 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멀티 플레이

게임의 기본 스토리에 따라 즐기는 ‘스토리 모드’에는 ‘프리 플레이 모드’와 ‘추가 퀘스트’가 마련되어 있다. ‘프리 플레이 모드’는 클리어 한 스테이지를 자신의 원하는 캐릭터로 다시 플레이 하는 모드다.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메인 스토리와 관계 없는 ‘퀘스트’가 계속 추가되는데, 이를 달성하면 ‘대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난다.

또한 3DS의 무선 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최대 4명이 함께 협력하여 스토리를 진행하는 ‘협력 플레이’ 또는 다른 사람과 실력을 겨루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 ‘추가 퀘스트’를 모두 달성했을 경우 플레이어는 최대 52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대전’에는 ‘프리 매치’와 ‘랭크 매치’가 존재한다. ‘프리 매치’는 레벨과 관계 없이 누구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이며 ‘랭크 매치’는 승패 포인트인 ‘프린세스 포인트’에 따라 유저간 대전이 이루어지는 모드다. ‘랭크 매치’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다.

gallery_screenshot08.jpg

gallery_screenshot09.jpg
▲ 3DS 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아가츠마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코드 오브 프린세스'는 횡스크롤 타입의 액션 RPG 게임으로, '가디언 히어로즈'를 제작한 개발자들이 만든 게임이다.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하였으며, 라인 시스템, 락온 그리고 버스트 등 다양한 시스템을 지원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