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반갑다. 신세계 길드 소속으로 가디언을 육성 중인 ‘VL’이다.
던전 완주를 축하한다. 소감이 궁금하다.
고맙다. 루멘 서버 우니온 진영 최초로 완주에 성공해 너무 뿌듯하다.
‘아나샤르, 아호르’의 난도가 높기로 유명한데, 어떤 방법으로 공략했나?
항상 함께 하는 파티원들과 손발을 맞춰 이틀 정도 계속 시도해 2네임드를 쓰러트렸다. 공략 방법은 루멘 서버 하이란 진영의 ‘뚱빠’님이 올려준 영상을 반복 시청해 터득했다.
▲ 이틀 가량 계속 시도해 공략을 성공했다
두 번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나?
딜러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 아무리 탱커와 힐러가 잘해도 불 벽이 다가오는 타임어택에서 딜러의 피해량이 부족하면 공략에 실패하게 된다.
또한, 기본적으로 고강화 룬을 착용해야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 개개인의 장비와 능력치가 부족하면 시간 안에 처치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현재 내 물리 방어도가 6,843이고 방패 방어는 73.96%, 공격은 1,009이다. 이를 어느 정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룬은 어떤 종류를 착용했는가?
방어로는 ‘바위’를 착용 중이다. 처음에는 방어로 ‘고목’을 사용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부담됐다. 그래서 다른 종류가 없을까 찾던 도중 ‘바위’가 눈에 띄었다. 5강화 ‘고목’을 구매할 가격이면 6강화인 ‘바위’를 착용할 수 있다. 방패 방어에 80% 대미지 감소가 있어 확률 60~70%만 넘기면 가성비로 비교했을 때 ‘바위’가 훨씬 더 좋았다.
공격 룬으론 ‘표범’을 선택했다. 어차피 가디언은 딜을 넣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평균과 치명타 피해량이 아니라 가속도를 높여 한 번이라도 더 기술을 사용하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
던전에서 사용한 전술을 공유 부탁한다.
일반 몬스터 구간에선 위와 같이 전술을 조합했다. 딜러의 빠른 몬스터 처치를 돕고자 광역으로 위협 수준을 높이는 ‘전선사수’와 군중 제어기 ‘장악’을 사용했다. 또한, 이에 맞춰 적용 기술도 ‘방패 숙련’과 ‘결연’을 선택했다.
‘에일리아’와 ‘이이키치’에선 광역 기술을 모두 제외하고, 단일 공격으로 가장 높은 피해량을 낼 수 있는 '어깨치기'를 추가했다.
‘아나샤르, 아호르’에선 단일 공격보단 아군 보호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생존 기술 ‘격려의 함성’과 군중 제어기인 ‘장악’을 넣었다. 그리고 이에 맞춰 적용 기술도 ‘고급 검술’과 ‘관통’을 선택했다.
두 번째 보스 몬스터 공략 팁을 부탁한다
가디언의 역할이 중요하다. 일단 위협 수준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생존해야 한다. 위협 수준이 변경될 때마다 잘 맞춰서 기술을 사용해야 보스 몬스터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 위협 수준 유지와 위치 선정에 따라 딜러가 더 편하게 공격을 할 수 있으니 유념하자.
또한, 중간에 고블린 주술사가 나오는데, 이는 미스틱이 위협 수준을 끌어 보스 옆으로 데려와야 한다. 이때 가디언은 주술사가 다가오면 버서커가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장악’을 넣자. 주술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폭해 주변에 엄청난 광역 피해를 준다. 자폭하기 전에 특유의 행동이 있으니, 조금만 집중해서 보면 파악할 수 있다. 피하거나 방패 막기로 반드시 흡수하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개발진에서 게임이 지루하지 않게 적절한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해줬으면 한다. 유저 간담회 등을 추가로 열어 의견을 모으면 더 재미있는 블레스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