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MVP 팀 이끌어온 김요한 코치, 오버워치 서울 팀 합류

/ 1

▲ 오버워치 서울 팀 김요한 코치 (사진제공: 오버워치 서울 팀)

오버워치 리그TM 서울팀은 9월 13일, 신임 코치로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MVP 스페이스와 인피니티에서 코치로 활동한 김요한을 영입했다.

국내 1세대 프로게이머로 '퀘이크 3'에서 활약한 바 있는 김요한 코치는 '오버워치' 룬미디어 시즌 1 우승을 하며 '오버워치' 선수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팀 MVP 코치로 합류해 MVP 스페이스 '오버워치' 룬미디어 시즌 2 우승,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시즌 2 4강 진출 그리고 MVP 인피니티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시즌 1 4강 진출 등을 기록하며 코칭 능력을 인정 받았다.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은 '퀘이크'부터 '오버워치'까지 FPS 게임 전반에 대한 김요한 코치의 폭넓은 경험과 우수한 경력이 서울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팀 전력을 계속 강화하며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을 우승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 김요한 코치는 "선수 시절부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우승경력을 바탕으로 e스포츠 최고의 팀에서 최고의 코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에 감사 드리며 매우 기쁘다"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 케빈 추 대표는 "코칭스태프에 큰 힘이 되어줄 김요한 코치가 합류해서 팀의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며 "김요한 코치는 앞으로 선수 개인은 물론 하나의 팀으로서 서울팀의 장점을 극대화해 시즌 우승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팬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