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픽셀과 현실의 만남, ‘마인크래프트 AR’ 영상 공개

/ 4
MS가 지난 6일, '마인크래프트' AR게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 MS가 지난 6일, '마인크래프트' AR게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끊임없는 콘텐츠 추가와 플랫폼 확장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지금까지 1억 5,0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마인크래프트’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AR 버전이 공개됐다.

MS는 지난 6일(현지 시각), 자사 개발자 컨퍼런스인 ‘빌드인 2019’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AR버전 ‘마인크래프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현실 속 도심을 배경으로 하며,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색스 페르손(Saxs Persson)이 직접 등장한다.

▲ '마인크래프트' AR 게임 공식 티저 영상 (영상출처: MS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을 살펴보면, 색스 페르손이 벤치에 앉아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위를 둘러보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다가 스마트폰을 흘린 채 자리를 뜬다. 이에 옆에 있던 여성이 스마트폰을 주워 돌려주려다가 카메라로 바닥을 비추자 ‘마인크래프트’에 등장하는 돼지가 화면에 나타난다. 여성은 큰 흥미를 느끼고 행동을 반복하며, ‘마인크래프트’ 속 캐릭터들이 현실 세계로 나와 인사를 나누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현실 세계 이미지나 배경에 가상의 캐릭터나 이미지를 추가하는 기술이다. 지난 2016년에 출시돼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포켓몬과 포켓스탑을 만날 수 있는 ‘포켓몬GO’가 이 AR 기술을 이용한 대표적인 게임이다.

AR버전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오는 5월 17일, ‘마인크래프트’ 10주년 행사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티저 영상에서는 다양한 '마인크래프트' 캐릭터가 등장한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