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묘지판 스타듀 밸리, ‘그레이브야드 키퍼’ PC판 40% 할인

/ 1
▲ '그레이브야드 키퍼'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게이머들 사이에서 묘지판 ‘스타듀 밸리’로 알려진 ‘그레이브야드 키퍼’가 스팀에서 40% 할인 중이다.

‘그레이드야드 키퍼’는 14일 자정(국내 기준)까지 스팀에서 40% 할인된 1만 2,300원에 판매된다. 아울러 자막 한국어를 지원하기에 언어 장벽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작년 8월에 출시된 ‘그레이브야드 키퍼’는 중세 시대에 묘지를 관리하는 묘지기를 주인공으로 한 경영 게임이다. 고전적인 느낌을 강조한 도트 그래픽에 낚시와 같은 채집 활동을 통해 모은 재료로 시설을 확장하고, 아이템을 팔아 자본을 축적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NPC가 자리한 마을이나 던전과 같은 공략 요소도 있다.

전체적인 게임성과 그래픽은 농장 경영을 앞세운 ‘스타듀 밸리’와 비슷하지만 분위기는 조금 더 어둡다. 기본적인 방향은 묘지를 관리하는 것이지만 그 과정이 합법적으로 흘러가지만은 않는다. 가령, 묘지에 있는 시신을 해체하여 얻은 인육이나 장기를 게임 속 여관이나 정육점에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부분도 있다. 아무래도 중세 시대 묘지를 배경으로 했기에 다소 어두운 면모가 게임 내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 묘지 경영, 제작, 탐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경영시뮬, 어드벤쳐
제작사
레이지베어게임즈
게임소개
인디게임 개발사 레이지베어게임즈가 개발하고 타이니빌드게임즈가 유통하는 '그레이브야드 키퍼'는 제목 그대로 묘지기의 삶을 사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묘지기가 되어 효율적으로 묘지를 경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