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DOA6와 SNK 콜라보, 마이 다음은 쿨라?

/ 1
▲ 'DOA6'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의 정체가 '쿨라'로 밝혀져 화제다 (사진출처: 아미노앱 커뮤니티)

'데드 오어 얼라이브 6(이하 DOA6)' 발매 전부터 SNK와 콜라보레이션 소식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었다. 그 첫 번째 주자로 '킹 오브 파이터' 대표 미녀 시라누이 마이의 참전이 예정된 가운데, 그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두 번째 캐릭터가 '쿨라 다이아몬드'로 밝혀져 화제다.

지난 19일, 북미 유명 커뮤니티인 아미노 앱의 한 유저는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직접 게임 내 숨겨진 콘텐츠 목록을 파헤쳐본 결과 '시라누이 마이'에 이은 SNK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쿨라 다이아몬드'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물에 첨부된 스크린샷에는 마이의 기술과 복장 데이터와 함께 '다이아몬드 브리드', '아이스 레이스핀' 과 같은 쿨라의 각종 기술과 복장과 관련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기대 반, 아쉬움 반이다. 그동안 'DOA6'에 자주 등장하지 않는 초능력 계통의 캐릭터인 만큼 새로운 액션과 시스템이 기대된다며 반기는 의견이 있는 반면, 블루 마리나 유리 같은 체술 계열의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 실망하는 의견도 있다. 무엇보다 만 14세라는 쿨라의 어린 나이를 지적하는 유저도 있다.

현재까지 쿨라 참전과 관련된 코에이 테크모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는 상태다. 'DOA6' 첫 SNK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시라누이 마이는 오는 6월 중에 배포될 예정이며,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쿨라 다이아몬드' 참전에 대한 코에이 테크모의 공식 발표는 현재 없는 상태다 (사진출처: KOF XIV 공식 홈페이지)
▲ '쿨라 다이아몬드' 참전에 대한 코에이 테크모의 공식 발표는 현재 없는 상태다 (사진출처: KOF XIV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는 시리즈 7년만의 넘버링 신작으로, 거대 복합 기업 ‘DOATEC’에 의한 6번째 격투 대회 ‘데드 오어 얼라이브’ 개최와 함께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참전 캐릭터로는 무환천신류 쿠...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