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세 유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명작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크루세이더 킹즈' 시리즈 신작인 '크루세이더 킹즈 3'가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크루세이더 킹즈 3의 9월 1일 기준 메타크리틱 스토어는 91점이다. 평가에 참여한 33개 매체가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으며, 6개 매체에서 만점을 줬다. 최저 점수도 80점에 달한다. 오픈크리틱 스코어 또한 91점으로 매우 높은 축에 속하며, 시리즈 역대 최고점이다.
이번 작품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부분은 전작보다 더욱 사실적인 묘사와 수천 시간을 넘게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캠페인에 있다. 만점을 준 북미 게임매체 IGN은 "전작에서 수천 시간을 넘게 즐겼는데, 이번 작품에선 그 이상으로 즐길 것들이 많다"며 "남은 생애 동안 플레이할 게임을 딱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이 작품을 고르겠다"며 극찬했다. 또 다른 웹진 게임스퓨 또한 "시리즈의 완벽한 진화"라며 "더 넓은 세상, 더 세련된 시스템, 멋진 비주얼, 깊이 있는 캐릭터 등을 모두 갖췄다"꼬 평했다.
크루세이더 킹즈 3는 패러독스 디벨롭먼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중세 전략 RPG다. 플레이어는 수백 년에 달하는 시간 동안 한 가문을 이끌며 외교와 결혼, 전쟁 등을 통해 영역을 통일해야 한다. 상대 가문에 첩자를 보내거나, 미인계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각 나라의 종교나 문화가 상세하게 표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루세이더 킹즈 3는 한국 시간 기준 오는 2일 새벽에 스팀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크루세이더 킹즈 3
2020년 9월 2일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파라독스인터랙티브
- 게임소개
- '크루세이더 킹즈 3'는 11세기~15세기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벌이는 실시간 대전략게임 크루세이더 킹즈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은 영국과 프랑스, 스페인, 인도, 스칸디아비아와 중앙 아프리카까지 아우르는 ... 자세히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 [오늘의 스팀] '여자일 리 없는' 브리짓, 스팀 판매 1위 등극
- '포켓몬 빵'처럼, 우마무스메 씰 20종 들어간 센베 나온다
- 똥손 기자의 도전,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 원신 호두 만들기
- [순정남] 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 리 없잖아! TOP 5
- [기자수첩] '밸브는 대체 왜 이럴까?'에 대한 답을 찾았다
- 오버워치 프로팀, 선수와 협의 없이 트위터로 계약종료 공지
- 이제 스팀에서도 스위치 조이콘 사용 가능해진다
- 적반하장 데스티니 핵 제작자 “번지가 우리 저작권 침해”
- [오늘의 스팀] 그림 던 개발사의 도시건설, 파데스트 프론티어
- [인디言] “개발 빼고 다 하는” 인디 퍼블리셔, 사이코플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