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수도권 일부 PC방에서 '스팀 PC 카페' 서비스가 시작됐다

/ 2
▲ 스팀 PC 카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플레이위드 공식 홈페이지)

스팀 PC 카페 시범 서비스가 20일 오후부터 수도권 PC방에서 시작된다.

플레이위드는 20일부터 밸브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수도권 내 PC방 일부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시범 서비스는 선별된 수도권 PC방 5곳에서 시작하며, 점차 서비스 지역과 제공하는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으로, 국내외에서 개발된 게임 다수가 등록되어 있다. 국내에 서비스되는 스팀 PC 카페는 PC방에서 ㅅ팀 게임을 PC방 이용료 외 별도 요금 지불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PC방 업주와 이용자는 스팀 PC 카페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6일부터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는 수도권 내 PC방은 피씨나인 하월곡점(서울 성북구 오패산로 49), 피씨태그 정릉점(서울 성북구 보국문로 16길 65 ), 퀸PC방 연신내점(서울 은평구 연서로 247)., 피씨클럽 블랙 숙대점(서울 용산구 청파로 47길 66), IPCU(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41번길 16) 총 5곳이다. 해당 PC방에서는 스팀 내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유저 및 점주 피드백 모니터링, 해당 총판 교육, 시스템 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PC방 사업 정재대 팀장은 "일부 지역이기는 하지만 이번 5곳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당 PC방 및 콘텐츠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스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