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 바닷가 농장이 추가됐다

/ 4
▲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가 PC버전에 적용됐다 (사진출처: 에릭 바론 트위터)

많은 이들이 고대했던 스타듀 밸리 1.5버전이 업데이트됐다. 이제 캐릭터가 의자에 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신규 지역인 징거 아일랜드와 새로운 형태의 농장인 ‘비치 팜’도 경영할 수 있다.

스타듀 밸리 1.5버전은 22일 새벽(한국시간) 업데이트됐다. PC버전에 우선 적용된 본 업데이트에 대해 개발자 ‘ConcernedApe’ 에릭 바론은 스타듀 밸리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업데이트라고 소개했다.

에릭 바론의 소개처럼 이번 1.5버전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들은 스타듀 밸리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신규 지역 징거 아일랜드(Ginger Island)가 추가됐다. 고유 스토리를 지닌 NPC 레오와 버디, 구르망 프로그, 프로페서 스네일 등 보조 NPC를 만날 수 있으며,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신규 해변 복장도 추가됐다. 광산과 마찬가지로 방문할 때마다 변경되는 ‘화산 던전’도 공략할 수 있으며, 마그마 스파커, 드워프 센트리 등 전에 없던 적들도 마주하게 된다. 

기존에 없던 형태의 농장인 ‘비치 팜’도 추가됐다.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농장으로 채집과 낚시에 특화됐으며, 물자를 담은 상자가 표류해오기도 한다. 단점은 스프링클러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 비치 팜 조감도 (사진출처: 에릭 바론 트위터)

▲ 비치 팜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사진출처: 에릭 바론 트위터)

신규 가축 타조도 추가됐으며, 오리가 물에서 헤엄을 칠 수 있게 됐다. 침대는 이제 일반 가구가 되어 이동 및 교체할 수 있게 됐으며 아예 침대가 없는 집에서 살 수도 있게 됐다. 다만, 집에 침대가 없을 경우 배우자로부터 핀잔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가 의자에 앉을 수 있게 된 것을 비롯해 신규 작물과 나무, 던전, 몬스터, 무기, 아이템 등이 추가됐다. 대규모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 버그 수정도 이번 1.5버전 업데이트로 이뤄졌다.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상세 내용은 스타듀 밸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5버전 업데이트 직후 영어 외 언어로 플레이할 때 커뮤니티 센터 번들 메뉴 중 하나를 열 경우 크래시가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었다. 이는 오전 10시경(한국시간 기준)에 있었던 핫픽스로 수정됐다. 

스타듀 밸리는 스팀에서 내년 1월 6일까지 33% 할인된 가격 1만 7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듀 밸리 2016. 02. 26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컨선드에이프
게임소개
‘스타듀 밸리’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목장이야기’에 영향을 받아 제작된 인디게임으로, 1인 개발자가 홀로 제작한 작품이다. 게임은 고전풍 느낌이 나는 2D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농장 경영 외에도 동물 기르기,...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