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오늘의 스팀] 이런 게 소울이라고 하는 게

/ 1
26일 출시한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26일 출시한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소라게를 주인공으로 한 소울라이크 게임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Another Crab’s Treasure)가 26일 출시와 동시에 압도적 호평을 받고 있다.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는 해저를 배경으로 하는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 플레이어는 소라게 크릴이 되어 바다 생물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적과 맞서야 한다. 그 과정에서 보물을 사냥하고, 오염된 바다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게 된다.

게임 내에서는 바다라는 특성을 살린 여러 몬스터와 필드가 등장한다. 이에 더해 바다 생물들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무기와 방어구, 코스튬 아이템으로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초심자를 위한 전투 보조 기능도 있어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도 장점이다.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의 4월 26일 오후 12시 기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147명 참여, 98% 긍정적)’이다. 현재 비율 대로 리뷰 수가 더 많아지면 '압도적으로 긍정적'도 시간 문제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게임 내 분위기에 대한 호평이 많다. 해저 느낌을 잘 살렸으며, 주변 쓰레기를 활용한 전투가 참신하다는 평이다. 그 외에도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달리 난이도가 꽤 어렵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다만 적 AI가 가끔 고장날 때가 있으며, 캐릭터들의 음성이 어색하다는 비판도 존재한다.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스팀에서 10% 할인된 2만 8,800원에 판매를 시작해 전세계 최고 판매 TOP 10에도 이름을 올렸다. 개발진은 현재 몇 가지 버그를 인지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패치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4월 26일 오후 3시 깁누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 4월 26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한편,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서는 페르소나 3 리로드가 출시 후 첫 할인을 시작하며 2위에 올라섰다. 마찬가지로 페르소나 5: 더 로열이 60% 할인을 시작하며 7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폴아웃 4가 드라마 흥행에 힘입어 3위로 상승했다. 문 스튜디오의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순위에서는 폴아웃 4가 강세를 보이며 6위로 상승했으며, 러스트의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20위를 유지하던 크랩 게임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며, 그 자리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76% 할인을 시작한 세븐 데이즈 투 다이가 자리했다.

4월 26일 오후 3시 기분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 4월 26일 오후 3시 기분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어그로 크랩
게임소개
‘어나더 크랩스 트레저’는 심해를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소울라이크 액션을 지향한다. 플레이어는 소라게 크릴이 되어 입수한 쓰레기를 껍질처럼 두르고 심해를 탐험한다. 이를 통해 빼앗긴 본래 껍질을 되찾고...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