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오버워치 대학 토너먼트 신설, 스쿨 토너먼트와 함께 열린다

/ 2
▲ 스쿨 토너먼트와 같이 열리는 대학 토너먼트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예비 스타 플레이어 발굴과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제 3회 스쿨 토너먼트와 이번에 신설된 제 1회 대학 토너먼트가 17일부터 이틀간 치뤄지는 대회 예선을 앞두고 오는 15일 18시에 참가 접수를 마감한다.

참가 신청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플랫폼 와라지지(스쿨 / 대학)에서 각각 진행된다. 대한민국에 소재한 중고교 또는 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이면 최대 8명까지 팀을 이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 대항전 방식인 만큼 팀 구성은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제한되며, 휴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학교별 참가 팀 제한이 없는 만큼 같은 학교에서 복수의 팀 참가도 가능하다.

두 대회 모두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지며, 공식 룰은 자유경쟁전이다. 특히, 스쿨 토너먼트 우승팀은 디펜딩 챔피언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 한 차례 최종 이벤트전을 치른다.

제 3회 스쿨 토너먼트의 본선과 최종전은 7월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오버워치 트위치 채널로 생중계된다. 우승팀은 학교발전기금 200만원과 오버워치 언리미티드 시드권을 받는다. 그리고 제 1회 대학 토너먼트의 본선은 스쿨 토너먼트보다 하루 앞선 23일이며, 우승팀에게 최신 무선 이어폰을 지급한다. 그리고 각 대회의 참가자 전원에게 오버워치 티머니카드 및 눈송이 1,000포인트를 준다.  

스쿨 토너먼트에 대한 소개는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의 ‘오버워치 탐구생활: 스쿨 토너먼트편’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두 토너먼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대회는 WDG가 제작 및 주관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한다.


2회 스쿨 토너먼트 방송 캡처 (사진제공: 블리자드)
▲ 2회 스쿨 토너먼트 방송 캡처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학 토너먼트 우승팀 혜택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대학 토너먼트 우승팀 혜택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스쿨 토너먼트 우승팀 혜택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스쿨 토너먼트 우승팀 혜택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회 참가자 보상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대회 참가자 보상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