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전략적 결정˝ 스퀘어에닉스 포스포큰 두 번째 출시 연기

▲ 포스포큰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포스포큰 공식 홈페이지)

오는 10월 11일 출시를 예정했던 스퀘어에닉스 신작 ‘포스포큰’이 재차 발매 일정이 연기됐다. 공식 성명에는 “전략적인 결정(Strategic decision)”으로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루미너스 프로덕션과 함께 선보이는 첫 작품 ‘포스포큰’ 발매일을 올해 10월 11일에서 내년 1월 24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당초 내년 봄에 배포할 계획이었던 스토리 DLC ‘포스포큰: 인 탠타 위 트러스트(In Tanta We Trust)’도 내년 여름으로 조정됐다.

발매일 변경에 대해 스퀘어에닉스는 “핵심 파트너와 협의한 결과 전략적인 결정으로 발매일을 옮기기로 했다”라며 “모든 게임 요소는 개발 완료했고, 마지막 폴리싱(Polishing, 출시 전 게임을 다듬는 절차) 단계에 접어들었다”라고 전했다. 이는 게임 개발에는 중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을 시사한다.

▲ 포스포큰 개발 연기에 대한 공식 성명 (자료출처: 포스포큰 공식 트위터)

앞서 이야기한 것과 함께 “전략적인 결정”이라는 발언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10월부터 주요 기대작이 집중적으로 발매되어 시장 경쟁이 과열된 시점을 피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실제로 본래 출시를 예정했던 10월에는 오버워치 2, 마블 미드나잇 선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 등 주목도 높은 타이틀 다수가 발매되며, 11월에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12월에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이 출격한다.

본래도 북미는 추수감사절부터 이어지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이 게임업계 최대 성수기라 대작 출시가 집중된다. 그러나 올해 연말은 특히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게임이 몰렸다는 의견이 적지 않았다. 따라서 게임사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경쟁이 과열된 시점을 피해서 신작을 내자고 결정하는 것도 흥행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한편, 포스포큰은 뉴욕에 사는 프레이 홀랜드가 어느 날 갑자기 알 수 없는 이유로 ‘아시아(Athia)’라는 이세계에 방문하며 이어지는 여정을 다룬 액션 RPG다. 자아를 가진 마법 팔찌 ‘커프’의 도움을 받아 프레이는 고향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마법을 활용한 전투와 파쿠르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은 PS5와 PC(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MS 스토어)로 발매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프로젝트 아티아는 파이널 판타지 15 개발팀이 주축을 이룬 개발 자회사 루미너스 프로덕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PS5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액션으로 가득한 모험을 보여주겠다는 것이 개...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