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7,6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1,33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진정한 다크호스인 키타산 블랙이 예상대로 매출에서 혁혁한 공을 세웠다. 무려 출시 첫 날 1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한 것이다.
카카오게임즈 3일,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조계현 대표는 우마무스메의 성과에 대해 지난 7월 25일 키타산 블랙이 업데이트 된 지 딱 하루 만에 15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매출뿐만 아니라 트래픽도 30% 증가했으며, 출시 후 일주일이 넘었음에도 다른 동일한 장르의 게임에 비해 월등히 높은 DAU를 자랑하고 있다. 조계현 대표는 "실제로 7월 25일에 게임을 시작한 사람이 많다"며 "(내부에서는) 실질적으로 7월 25일이 우마무스메 런칭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키타산 블랙은 스피드형 서포트 카드로 일본 서버 출시 당시 '필수 카드'로 불릴 만큼 엄청난 성능을 발휘했다. 이로 인해 한 달 동안 게임을 진행했던 아이디를 없앤 뒤 다시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이 늘었을 정도며, 일본에서도 키타산 블랙 출시 이후 구글 매출 1위를 달성했었다. 이러한 열풍이 국내 서버에도 그대로 이어진 셈이다.
조계현 대표는 키타산 블랙 이후의 매출에 대해 "게임 구조상 계속 높은 매출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한다"며 "실제로 높은 수준의 매출이 유지되고 있다" 말했다. 그는 "일본에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캐릭터나 서포트 카드가 출시될 때마다 높은 매출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한국어 음성도 포함, 짱구 여름방학 스팀에 출시된다
- '포켓몬 빵'처럼, 우마무스메 씰 20종 들어간 센베 나온다
- 오버워치 프로팀, 선수와 협의 없이 트위터로 계약종료 공지
- 이제 스팀에서도 스위치 조이콘 사용 가능해진다
- [순정남] 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 리 없잖아! TOP 5
- 원조 공포게임 ‘어둠 속에 나홀로’가 리메이크된다
- [기자수첩] '밸브는 대체 왜 이럴까?'에 대한 답을 찾았다
- 4년 만의 쾌거, ‘무릎’ 배재민 EVO 2022 철권 7 우승
- 니케: 승리의 여신, ‘뒤태’와 '모핑'만 보고 넘기기엔 아쉽다
- [오늘의 스팀] 가게 확장하는 오버쿡 느낌 신작 ‘플레이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