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4인 협동으로 확장,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게임 나온다

/ 1
▲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 게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킥스타터 공식 페이지)

로그라이크와 덱 빌딩을 적절히 결합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인디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보드게임으로 출시된다. 기존 게임성을 이어감과 동시에 솔로 플레이만 가능했던 원작과 달리 4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콤보를 완성해는 재미가 더 살아날 것으로 예상된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 게임은 원작을 개발한 메가 크리트 게임즈와 보드게임 제작사인 컨센션 게임즈가 협업해 제작한다. 지난 10월에 독일에서 열린 보드게임 행사 에센 슈필에 전시됐고, 11월 2일부터 킥스타터 펀딩을 시작해 당일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도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운영하는 다이브다이스에서 한국어판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 게임 소개 영상 (영상출처: 보드게임 유튜버 더 브라더스 머프 유튜브 채널)

스팀에 2017년 11월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사망하면 처음부터 시작하는 로그라이크 플레이 방식에 플레이 중 입수한 카드를 조합해 전략을 펼치는 덱 빌딩을 결합한 타이틀이다. 각기 다른 특징과 강점을 지닌 캐릭터 4인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첨탑을 탐사하며, 획득한 카드를 더해 덱을 강화시킬 수 있다.

보드게임은 최대 4명이 협동에서 즐길 수 있고, 가장 안쪽에 자리한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 목표다. 단순한 덱으로 시작해 전투와 이벤트를 완료해 카드를 모아 덱을 발전시켜나가며, 사망하면 원작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게임 구성은 원작에 등장했던 캐릭터 4종과 카드 730여 장, 맵 보드 2개, 상점 보드 1개, 플레이어 모드 4개 등이 등장한다. 특히 카드 중 320장은 양면이며, 카드를 뒤집으면 강화된 효과가 적용된다. 이는 원작의 카드 강화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 게임 구성 (사진출처: 킥스타터 공식 페이지)

▲ 양면 카드를 뒤집어 강화를 표현했다 (사진출처: 킥스타터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슬레이 더 스파이어 2019년 1월 2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TCG
제작사
메가 크리트 게임즈
게임소개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덱 빌딩 보드게임 '도미니언'과 비슷한 룰에 로그라이크 방식을채택한 게임으로, 카드 대전을 통해 무작위로 생성되는 스테이지와 몬스터, 이벤트, 상점, 유물 등을 헤쳐나가며 보스를 물리치는...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