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마스터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이번 아이돌은 버츄얼 유튜버를 소재로 하고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새로운 프로젝트 '뷔아라이브(vα-liv)'를 공개했다. 뷔아라이브는 2023년부터 진행되는 프로젝트 아이마스의 새로운 세대 써드 비전(3rd Vision)의 첫 주자다. 2010년 아이돌마스터 2 발매 이후 13년 만에 시작되는 이번 써드 비전은 팬들과의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뷔아라이브의 소재는 버츄얼 유튜버다. 캐릭터 디자인도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원화가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모리쿠라 엔이 담당했다. 주인공은 총 세 명이며, 이 주인공들 모두 유튜버 생활과 아이돌 후보생을 병행하며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이 세 아이돌 후보생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뷔아라이브는 오는 2023년 봄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뷔아라이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오늘의 스팀] 로스트아크, 스팀 일 동접 10만 명 선 무너졌다
- 미연시 게임 했을 뿐인데, 어려운 소득세 신고서가 완성?
- 디아블로 4 개발진 “야만용사 약하다고? 후반에 강해진다”
- [롤짤] 55분 경기에 60킬, 간만에 터진 T1-KT '롤 클라시코'
- 틈새의 땅에 빛이 비춘다, 엘든 링 레이 트레이싱 적용
- 왕눈이 왔다! 젤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한정판 예약 시작
- ‘고블린 슬레이어’ 첫 콘솔·PC 게임, 장르는 택티컬 RPG
- 너무 약하다? 디아블로 4 드루이드 캐릭터 성능 논란
- 서든어택, 이제 핵 쓰면 경고 없이 바로 영구 정지시킨다
- [오늘의 스팀] 평범한 시골 소녀 라이자, 스팀 최상위권 등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