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인형의 왕이 쉬워졌다, P의 거짓 출시 첫 밸런스 패치 실시

/ 3
P의 거짓 출시 첫 밸런스 패치 실시 (사진제공: 네오위즈)
▲ P의 거짓 출시 첫 밸런스 패치 실시 (사진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27일, P의 거짓(Lies of P)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의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밸런스 조정은 지난 19일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한 밸런스 패치다. 이번 밸런스 패치의 핵심은 게임의 난이도 완화로, 27일 스팀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실시됐다. 타 플랫폼은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밸런스 조정 대상은 보스 몬스터 ‘타락한 대주교 안드레우스’, ‘인형의 왕(1페이즈)’, ‘신의 팔 시몬 마누스’와 일부 몬스터다. 네오위즈는 해당 몬스터들의 체력 하향과 함께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의 공격력을 낮췄다. 아울러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를 포함, 일부 몬스터에게 피격 시 자세가 무너지는 빈도를 상향했으며, 그로기 발생 빈도 및 유지 시간을 늘렸다. 강화 재료를 주는 차원의 나비 3종의 체력도 하향했다.

일부 시스템에도 조정이 적용됐다. 핵심은 캐릭터 초기화 시스템이다. 우선 금화 나무에 연민의 성녀상과 동일한 레벨·P기관·리전암 초기화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해 패치 이후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의 금화 나무 최초 수확량이 5개에서 8개로 늘어났다.

외에도 버그 수정과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듀얼쇼크 및 듀얼센스 패드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P의 거짓 밸런스 조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P의 거짓 공식 스팀 스토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P의 거짓 2023년 9월 19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P의 거짓'은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 블러드본은 물론 바이오쇼크, 디스아너드 등에서 영감을 받았다.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성인 취향의 잔혹동화로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