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배틀그라운드에 6인승 고속 전기버스 나왔다

/ 1
배틀그라운드 신규 탈것 '피코 버스' (사진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신규 탈것 '피코 버스'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8.1 업데이트를 서버에 적용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요소와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가 론도 맵에 추가됐다. 피코 버스는 기존 탈 것과 달리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가속이 빠르다. 부스트 사용 시 최고속도 127 km/h까지 주행 가능하나 배터리가 크게 소모된다. 해당 차량은 NEOX 팩토리(NEOX Factory) 및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Test Track)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됐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탈 것을 뛰어넘을 수 있다. 또한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할 수 있다. 높은 곳에 있는 팀원의 손을 잡고 올라갈 수 있어 보다 견고한 팀플레이 및 신선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총기 밸런스도 조정됐다. JS9이 가진 근거리에서의 강세와 낮은 조작 난이도는 유지하되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피해량 및 반동을 조절했다. S1897, S686, DBS 등 산탄총은 중장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환 크기 및 초크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조정했다.

배틀그라운드 협동 지형지물 넘기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협동 지형지물 넘기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경쟁전 시즌 28 시작과 함께 시즌 27의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한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이외에도 론도 맵 마켓에 신규 무기와 회복 아이템 추가됐으며, 연료통 아이템의 사용성이 개선됐다. 또한 서버 성능 안정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 28.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