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디자인과 내구성으로 PC주변기기 혁신 이끈다 ‘에디(EDDY)’ [컴퓨텍스 2024]

/ 1

PC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컴퓨텍스 타이페이 2024(이하 컴퓨텍스)’가 6월 4일 개막한다. 컴퓨텍스는 세계 5대 전시회 중 하나로, PC 관련 전시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열풍에 힘입어 전 세계의 눈이 개최지인 대만 타이페이에 쏠리고 있으며, 엔비디아를 비롯해 인텔, AMD, 퀄컴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 CEO가 기조연설자로 연단에 오른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26개국 1500개 이상의 업체가 전시에 참여하며, 약 5만 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는 등 규모도 예년보다 2배 늘었다. 때문에 관련 산업 종사자는 물론이고, PC를 좋아하는 소비자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중요한 행사이다.



PC 케이스, 파워 서플라이, 쿨링 시스템, 게이밍 기어 및 기타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 기업인 에디(EDDY)는 올해 컴퓨텍스 타이페이에 참가해 다양한 신제품을 세계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에디(EDDY)는 내구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성능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에디(EDDY)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제품에 통합하고 있다.


특히 EDDY A1 MESH 강화유리는 에디(EDDY)의 대표적인 PC 케이스 중 하나로 디자인과 냉각 성능, 그리고 호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컴퓨텍스에 참가, 전 세계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자사의 기술력과 혁신을 전파할 예정인 인기 제품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가성비에 확장성까지 챙긴 PC케이스


‘EDDY A1 MESH 강화유리 (블랙)’


에디(EDDY)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PC케이스이다. 전면부를 메시 타공 디자인으로 처리해 원활한 흡기 환경을 제공한다. 케이스 전면 120mm 냉각팬 3개, 후면 120mm 냉각팬 1개, 그리고 상단부에 120mm 냉각팬 2개 등 총 6개의 팬이 입체적으로 장착되어 완벽에 가까운 냉각 효과를 전달한다. 기본 6개 팬 외에 추가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한다. 20.2dBA에 불과한 저소음 냉각팬을 장착해 상대적으로 정숙하다. 전면과 후면 냉각팬은 모두 RGB LED가 적용되었다. 고정 모드, 숨쉬기 모드 등 동작 모드 변경이 가능하며, 팬 속도 또한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다. (실시간가격 33,390)



측면에는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취향대로 꾸민 시스템 내부를 실시간 즐길 수 있다. 강화유리 안쪽 4방 모서리 부분은 파손 방지 마감 처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섀시 후면에서 핸드 스크류를 이용해 고장하므로 안전하고 편리하다. 케이스 앞쪽 상단에는 전원 버튼을 비롯해 USB포트, 오디오 포트, RGB 팬 컨트롤 버튼 등이 있다. 상부와 하부에는 먼지 필터가 있어 외부 이물질 유입을 차단한다. 상단 필터는 자석 타입이라 관리가 편하다.



ATX, M-ATX, Mini-ATX 등 다양한 메인보드와 호환된다. 장착 가능한 그래픽카드 최대 길이는 350mm로, RTX 4070 Ti 급까지 가능하다. CPU 쿨러는 높이 162mm까지 호환된다. 전면에 120/240/360mm, 후면에 12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해 수냉 쿨러와 호환성도 우수하다. 파워는 하단 장착 방식이며, 케이블 선 정리 홀이 있다.




깔끔한 디자인의 어항 케이스


'EDDY A6 강화유리 (화이트)'


최근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어항 케이스이다. 넓은 확장성과 퀄리티 있는 내부 설계로 화려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전면은 물론이고, 오픈 도어 방식의 측면에 강화유리 소재를 적용했다. 깔끔한 비주얼을 제공하며, 내부 시스템 관리도 더욱 용이하게 설계되었다. 오픈 도어 방식의 측면 구조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더불어 손쉬운 개폐가 가능하다. (실시간가격 84,190)


external_image


측면 120mm RGB 리버스 팬 3개, 후면 140mm RGB 팬 1개가 기본 제공되며, X COOLING 2.0 시스템을 통해 화려하고 시원한 냉각을 돕는다. 무겁거나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를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단과 하단, 우측면에 먼지 필터를 적용해 외부 이물질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이동이 가능한 멀티브라켓, 프리미엄 선 정리 가이드 또한 기본 구성물에 포함되어 있다.


external_image


사용자의 손이 쉽게 닿는 위치인 상단부에 USB 타입C 포트와 USB 3.0 포트를 지원하며, 팬 컨트롤 버튼을 통해 냉각팬 RPM 속도와 LED 광량을 한번에 조절할 수 있다. 7개의 PCI 슬롯을 지원하며, 평균 섀시 두께 0.8T 풀 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내부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혁신적 디자인에 확장성까지 챙겼다


‘EDDY A7 MESH 강화유리 (블랙)’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확장성, 뛰어난 품질까지 모두 챙긴 PC케이스이다. 전면은 기하학 패턴의 메시 디자인을 적용했다. 공기 흐름이 개선되어 냉각에 도움을 준다. 전면에는 먼지필터가 있어 외부 흡입 중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다. 케이스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의 140mm RGB 냉각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20.3dBA 저소음으로 동작한다. 냉각팬을 위한 여분의 장착 공간이 있어 필요에 따라 강력한 냉각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상단부에 냉각팬 RPM 속도와 LED 광량을 한 번에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그래픽카드를 위한 전용 쿨링 벤트홀이 있으며, 바닥은 받침대를 높게 설치해 하단부 찬 공기 흡입이 원활하다. (실시간가격 71,130)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오픈도어 방식의 강화유리를 적용했다. 깔끔하며 내부 시스템 관리도 용이하다. 튜닝에 최적화된 RGB 플레이트가 내부 측면에 기본 세팅되어 있다. 손이 쉽게 닿는 위치인 상단부에는 USB 타입C 포트를 포함한 4개의 USB포트가 있으며, 오디오 포트,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있다. 포트 내부로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고무커버가 있다.



평균 두께 0.8T의 내구성 우수한 강판을 사용했다. ATX, M-ATX, Mini-ATX 등 다양한 메인보드와 호환되며, RGB 플레이트를 제거하면 E-ATX 메인보드도 쓸 수 있다. 짜임새 있는 내부 설계로 최대 390mm 길이의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한다. CPU 쿨러는 최대 190mm 높이까지 장착할 수 있다. 수냉 쿨러 장착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선 정리 가이드가 포함되어 케이스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