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스팀 복귀한 다크앤다커, 평가 ‘대체로 부정적’

다크앤다커 9일 기준 스팀 평가 (사진출처: 스팀)
▲ 다크앤다커 9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평가 (사진출처: 스팀)

지난 8일 서머 게임 페스트 2024에서 깜짝 스팀 출시를 발표한 다크앤다커가 스팀에서 ‘대체로 부정적(4,294개 중 39%가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언메이스는 지난 8일, 스팀에 다크앤다커를 재출시했다. 재출시와 함께 신규 모험 지역 ‘얼음 심연’과 보스 몬스터 ‘프로스트 와이번’, 신규 클래스 ‘드루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지난 5일에는 부분유료화 전환 소식까지 전하며 재도약을 준비한 바 있다. 하지만 만 하루가 지난 현재, 스팀 평가는 좋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평가의 핵심에는 부분유료화 전환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랭크 시스템 적용과 희귀 이상 등급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하이-롤러’ 던전 등의 추가 콘텐츠를 위해서는 별도의 유료 콘텐츠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PvPvE 게임이라는 특징에도 무료 플레이로 진입한 유저들이 제대로 된 경쟁을 해낼 수 없어 무료화 소식과 함께 돌아온 유저들이 다시 걸음을 돌리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다크앤다커 스팀 최근 평가 (사진출처: 스팀)
▲ 다크앤다커 스팀 최근 평가 (사진출처: 스팀)

한편으로는 저렴한 다크앤다커 유사 게임들이 다수 등장한 상황에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다. 유저 의견을 보면 “굳이 이 가격으로 즐겨야하느냐”라는 평도 많다. 일각에서는 스팀 무료 출시와 함께 넥슨과의 소송을 응원하는 리뷰 등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다크앤다커는 스팀 출시 첫 날 최고 동접자 수 2만 7,140명을 기록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다크앤다커 2023년 8월 8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다크 앤 다커'는 국내 게임 개발사 아이언메이스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PvP와 PvE가 모두 가미된 배틀로얄 게임이다. 다양한 클래스의 캐릭터를 활용해 던전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잡아 장비를 모으고, 이를 활용...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