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버그와 단조로움 혹평, 파피 챕터 4 평가 ‘복합적’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4 스팀 유저 평가가 '복합적'을 기록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4 스팀 유저 평가가 '복합적'을 기록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지난 31일 출시된 공포게임 파피 플레이타임(Poppy Playtime) 챕터 4가 이전과 달리 스팀 유저 평가 '복합적'을 받았다. 잦은 버그와 퍼즐의 단조로움이 주요 원인이다.

출시 직후부터 유저들은 게임 내 다양한 버그를 보고하며 불만을 토로했다. 캐릭터가 갑자기 움직이지 않거나, 퍼즐 진행이 불가능한 상태에 빠지는 등 각종 버그로 진행이 막히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추세다.

또 다른 문제로는 퍼즐의 다양성 부족이 꼽힌다. 이전 챕터와 유사한 방식의 퍼즐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이로 인해 단조로움이 크게 느껴질 뿐 아니라 긴장감도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일부 유저들은 "이전 챕터들과 비교했을 때 퍼즐의 깊이가 부족하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게임 특유의 독특한 공포 분위기와 스토리 전개는 만족스럽다는 평가도 있다. “버그가 많지만, 게임 자체의 몰입감은 좋다”며, 새로운 적과 배경이 만드는 스토리 전개가 긴장감을 끌어올린다는 의견이다.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4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4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종합적으로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4의 스팀 유저 평가는 2월 3일 오후 2시 기준 ‘복합적(4,335명 참여, 62%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이전에 비해 다소 아쉬운 성적이지만, 개발사 측에서 출시 후 꾸준히 패치를 진행 중인 만큼 향후 유저들의 평가가 개선될 가능성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파피 플레이타임 2021년 10월 13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마브 게임즈
게임소개
파피 플레이타임은 1인칭 공포게임으로 10년 전 문을 닫은 플레이타임 장난감 공장의 전 직원인 주인공이 인형 ‘파피’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다뤘다. ‘그랩팩’을 활용하는 독특한 퍼즐 기믹과 함께 추격신으로부...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