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크로노 오디세이, 피드백 반영한 2차 개발자 노트 공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크로노 오디세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크로노 오디세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30일,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액션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종료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핵심 개선 방향을 공개했다.

우선 개발진은 크로노 오디세이의 입력 지연 해소와 인게임 모션 개선, 스킬 캔슬 타이밍 조정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한층 직관적인 전투 피드백을 제공할 것이라 설명했다.
 
전투 스킬 간의 연계성과 시너지를 염두에 둔 재정비도 함께 이뤄진다. 동일 무기 내에서도 서로 다른 전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매트릭스 시스템’을 도입해 전투에 개성을 더하고, 캐릭터 성장 로드맵도 크게 확장될 전망이다. 

여기에 몬스터 AI 개선, 피격 리액션 강화, 제어 기술 효과 지속시간 확대 등을 통해 PvE 전투의 긴장감과 손맛을 함께 끌어올린다. 아울러 각 지역에 독립된 테마와 구조를 부여하고, 숨겨진 보상 구역 확대, 동굴·기믹·뷰포인트 강화, 이동 편의 기능 개선 등을 통해 플레이어의 모험 욕구를 높일 것이라 전했다.

맵 시인성과 탐색 가독성도 대폭 향상된다. ▲고도 표시 나침반 ▲지역 탐색 진척도 표시 ▲마커·메모 기능 등으로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하고, 이용자가 ‘세테라’ 전역을 주도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장치로 활용될 예정이다. 

월드 전역에 펼쳐진 던전 콘텐츠는 ‘원정’, ‘미궁’, ‘시련’ 등 개별 테마에 맞춰 재구성되며, 반복 도전 시 보상 및 로그라이크적 변수가 적용돼 더욱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크로노 오디세이 스크린샷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크로노 오디세이 스크린샷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캐릭터 육성도 개선한다. 먼저 스탯별 안내 강화, 경험치 성장 곡선 조정, 스킬/장비 프리셋 기능 도입 등을 통해 다양한 빌드를 적극 지원하며, 채집 및 제작 콘텐츠만으로도 최상위 성장이 이루어지는 구조를 갖춘다. 

장비 파밍 또한 반복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유니크 장비 드롭 루트 및 확정 보상 루트를 병행하고, 패시브 효과 수집 요소 등을 다채롭게 마련해 육성의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몰입감 향상을 위한 장치 마련도 약속했다. 지역별 테마 BGM을 다양화해 극적인 분위기를 살리고, 게임 세계관 전반을 아우르는 시나리오도 전면 리뉴얼을 거쳐 이용자의 감정 몰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개발진은 “글로벌 테스트 기간 동안 보내주신 이용자 여러분의 세심한 의견을 반영해 게임 전반의 품질과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며, “향후 정식 서비스에서는 더 높은 완성도의 ‘크로노 오디세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차 개발자 노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크로노 오디세이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픽셀
게임소개
'크로노 오디세이'는 에픽 판타지 MMORPG로, 특수 조직‘이드리긴’이 12명의 신들에게 대항해 거대한 전쟁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방대한 스토리와 세계관, 사실적인 그래픽, 랜덤 던전, 대규모 RvR 콘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