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키에이지 여름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수상주택’ 공개

/ 1


엑스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업데이트 '다후타의 유혹' 콘텐츠 중 하나인 '수상주택'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수상주택은 기존 육지라는 제한에서 벗어나 물 위에 지을 수 있으며 시원한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규 건축물이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수상주택은 기존의 주택과 다르게 텃밭이 바다 안쪽에 있어 탁트인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수상주택의 디자인은 목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닥은 대나무 돗자리를 깔려 있어 시원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아키에이지 수상주택의 가장 큰 장점은 멋진 풍경을 구경할 수 있다는 것


▲ 아키에이지 수상주택의 내형

수상주택은 기존의 건축물과 같이 공간이동 포탈 지점을 기억하는 벽난로가 있고 다양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초가지붕 농장'과 같이 텃밭이 넓어 많은 작물을 기를 수 있다. 단, 기존 주택의 텃밭에서는 젖소, 야타 등을 키울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수상 주택은 양식장을 만들어 해산물을 기를 수 있다.

▲ 아키에이지 수상주택의 텃밭 모습

아키에이지에 새롭게 등장할 수상 주택은 기존의 주거 지역이 아닌 신규 바닷가 주거 지역에만 건설할 수 있다. 신규 주거 지역은 누이아 대륙의 '솔즈리드 반도, 긴 모래톱'과 하리하라 대륙의 '동틀녘 반도, 이니스테르'로 각 대륙마다 우호 지역 한 곳, 분쟁 지역 한 곳씩 추가된다. 새로 추가될 바닷가 주거 지역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아키에이지 수상주택 설치 가능 위치

한편, 아키에이지의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다후타의 유혹'은 7월 3일에 실시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 게임메카 김민식 기자(빅비, BigB@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