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철권’ 이어 ‘소울 칼리버’도 무료 버전 출시된다

/ 4

▲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의 전작 '소울 칼리버 5'

다수의 일본 대전 액션게임들이 무료 버전을 배포하고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 과금 정책을 채택하는 가운데, 반다이남코의 유명 IP ‘소울 칼리버’도 부분유료화 액션게임 반열에 이름을 올린다.

반다이남코는 PS3 전용 타이틀로 출시 예정인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Soul Calibur: Lost Swords)’는 부분유료화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고 12일(목) 밝혔다. 

반다이남코의 이번 결정은 ‘소울 칼리버 5’의 부진한 판매량을 만회하고, 보다 다양한 유저층을 아우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소울 칼리버 5’는 2013년 5월을 기준으로 17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이 수치는 전작인 ‘소울 칼리버 4’의 230만 장에 훨씬 못 미치는 결과다. 이후 반다이남코는 부분유료화 기반의 게임을 다수 출시했는데, 실제로 지난 6월 발매한 ‘철권 레볼루션’의 경우 전작인 ‘철권 6’의 어려운 기능을 제거하고 보조 아이템을 도입해 진입 장벽을 낮추는 등 보다 넓은 유저층을 수용하기 위해 많은 수정을 가했다.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는 ‘철권 레볼루션’과 같은 부분유료화 방식을 채택했으나, 어떠한 아이템이 판매될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진 바 없다. ‘철권 레볼루션’은 PS3 전용으로 출시된 온라인 대전 액션게임으로, 기본적인 게임 다운로드와 플레이는 무료지만 보조 아이템을 유료로 구입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13’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는 반다이남코의 대전 액션 게임 '소울 칼리버' 시리즈 신작으로, '철권 레볼루션' 처럼 부분유료화 서비스 방식을 채택한 게임이다. PS3 전용으로 개발된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