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철권` 하라다PD, ‘소울칼리버5’ 캐릭터로 등장

/ 1

▲ `소울 칼리버 5` 에 출연한 `철권` 하라다 카츠히로 PD

반다이남코가 제작 중인 대전격투 게임 ‘소울 칼리버 5’ 에 ‘철권’ 시리즈의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를 모델로 한 캐릭터가 등장해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하라다 철권(Harada TEKKEN)’ 캐릭터는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의 얼굴을 그대로 모델링한 것이 특징이다. ‘하라다 철권’ 은 게임 내 ‘퀵 배틀’ 모드에서 만날 수 있는 고스트 캐릭터로, ‘철권’ 시리즈를 대표하는 풍신권, 뇌신권 등의 위력적인 기술을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퀵 배틀’ 모드는 PSP로 출시된 ‘소울 칼리버: 브로큰 데스티니’ 에서 선보여진 1인 도전 플레이로, 다양한 개성을 갖춘 AI 캐릭터들과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남코는 ‘소울칼리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작년 7월부터 ‘퀵 배틀’ 모드의 AI 캐릭터 이름을 공개 모집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여기서 선정된 이름을 가진 다양한 패러디 캐릭터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올 전망이다.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4’ 의 오노 요시노리 프로듀서와 함께 다양한 기행(?)을 일삼아 인기를 몰고 있는 스타 개발자다. 개인적으로도 절친한 것으로 알려진 하라다와 오노 프로듀서는 예능 프로그램을 연상케 하는 `오노X하라다` 등의 다양한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해 왔다. 특히 작년 서울 용산에서 열린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발표회에서는 축전 영상을 통해 오노 프로듀서에게 ‘언젠가는 죽이겠어~’ 라는 멘트를 날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소울칼리버’ 는 그 동안 ‘미시마 헤이하치’, ‘요시미츠’ 등 다양한 ‘철권’ 캐릭터를 까메오 형식으로 출연시켜 왔지만, 하라다 감독 같은 실존 인물을 출연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인기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신규 플레이어어블 캐릭터가 추가된 소울 칼리버 5’ 는 오는 1월 31일(북미), 2월 2일(일본) PS3와 Xbox360으로 발매되며, 국내 역시 인트라링스에 의해 정식 발매 예정이다.

▲ 하라다 프로듀서(흑)와 오노 프로듀서(백)가 대결을 펼치는 코믹 영상 `오노X하라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울 칼리버 5 2012. 01. 31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소울 칼리버 5'는 전작 '소울 칼리버 4'로부터 17년 후 이야기를 다뤘다. 그리스 여성 검투사 소피티아의 자식 패트로크로스와 퓨라가 주요 캐릭터로 등장하여 '소울 엣지'와 '소울 칼리버'를 둘러싼 이야기가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