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계촌 온라인, 페이스북 이벤트 김칠복 잡아라


▲ 오락실 시대를 풍미하던 마계촌 온라인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씨드나인게임즈가 캡콤과 공동 개발한 명작 액션 게임 ‘마계촌 온라인’의 공식 페이스북이 독특한 운영을 선보인다.

‘마계촌 온라인’은 1985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국내에 출시돼,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작 오락실 게임 ‘마계촌’의 최신 온라인 버전으로, 횡스크롤 방식을 채용한 액션 게임이다.

‘마계촌 온라인’이 운영중인 이색적인 콘셉트의 공식 페이스북 ‘추적자 김칠복 연대기(http://www.facebook.com/gngonline)’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게임 속 악당인 레드아리마가 김칠복의 부인인 박공주를 비롯해 이름이 ‘공주’ 이거나 ‘공주’라는 단어와 관계있는 다양한 패러디 인물들을 납치한다는 설정이며, 이용자들은 공주를 구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그 동안 페이스북을 운영한 많은 게임이 있었지만 대부분 게임명이나 게임 속 주인공을 내세운 것이 일반적이며, 이번처럼 제3의 인물(김칠복)로 공식 페이스북을 오픈한 게임은 ‘마계촌 온라인’이 처음이다.

‘마계촌 온라인’의 페이스북을 방문한 이용자들도 “김칠복님 덕분에 이번 테스트에 당첨 됐다”는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마계촌 3대 깨알 던전 공략기’라는 제목의 이벤트가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운영자 블로그등 3개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의 스크린 샷이나, 플레이 후기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2 블랙 64G의 비주얼이 고스란히 담긴 마우스패드’, ‘캐논 DSLR 카메라와 일란성 쌍둥이 같은 저금통’ 등의 경품이 이용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마계촌 온라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당근 팬티를 내세운 네이버 카페 ‘당근팬티용사들(http://cafe.naver.com/gngonline)’, 운영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마계극단 오락(http://gm_seed9.blog.me)’도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차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마계촌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o.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넷마블몬스터
게임소개
'마계촌 온라인'은 캡콤의 아케이드 액션 게임 '마계촌'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액션 RPG다. '마계촌 온라인'은 원작 특유의 경쾌한 액션과 세계관,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타격감, 연타에 따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