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락스타, 맥스페인과 GTA5 적용될 통합클랜 기능 공개

/ 1


▲ `맥스 페인 3` 와 `GTA 5` 등에서 구현될 `크루` 기능

락스타게임즈는 `맥스 페인 3` 등에 구현될 멀티플레이 모드 `크루(Crews)` 기능을 공개했다.

`맥스 페인 3` 에서 최초로 선보여지고 `GTA 5` 및 향후 출시될 락스타게임즈의 다른 타이틀에도 적용될 `크루` 는 기존의 클랜 기능을 보다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플레이어는 기존의 클랜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큰 규모의 공공 크루에 가입하거나, 개별 멤버가 조율할 수 있는 개인 크루를 만들 수 있다. 특이한 점은 한 번 만들어진 `크루` 는 플레이어가 다른 방으로 이동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혹은 아예 다른 게임 타이틀을 즐기더라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이다. 이는 `크루` 가 각각의 게임이 아닌 `락스타게임즈 소셜 클럽` 을 통해 관리되기 때문이다.

`락스타게임즈 소셜 클럽` 은 `크루` 의 생성 및 유지 뿐 아니라 `크루` 간의 분쟁 또한 관리한다. `크루` 에 속해 있는 구성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 작용을 한다. 대표적으로 `분쟁(FEUD)` 기능이 있는데, 이는 누군가가 나를 두 번 죽일 경우 발동되며 그를 적으로 삼는 `벤데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벤데타` 를 사용하면 내가 그 유저를 적으로 삼았다는 것을 `크루` 구성원 모두에게 알릴 수 있으며, 맵 상에서 상대를 발견할 경우 그 위치를 모두에게 알려준다. 해당 유저를 쓰러뜨리면 추가 XP를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그를 놓칠 경우 해당 XP를 상대에게 주게 된다.

개인 간이 아닌 `크루` 간의 분쟁도 가능하다. RvR 형태를 띈 `크루 벤데타` 는 `크루` 간의 즉흥적인 전투로, 먼저 10킬을 얻는 쪽이 이기는 등의 시합을 즐길 수 있다.

`맥스 페인 3` 는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를 완벽히 지원하는 타이틀로, 멀티플레이에서는 일반적인 데스매치나 팀 데스매치 외에도 싱글 캠페인의 특정 이벤트 등을 기반으로 한 `갱 워즈` 등의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맥스 페인 3` 의 발매일은 당초 올해 3월에서 콘솔 버전은 오는 5월 15일, PC버전은 5월 29일(북미 기준)로 연기되었다.


▲ `크루` 간에 벌어지는 `크루 벤데타(위)` 와 개인 목표를 지정하는 `벤데타(아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맥스페인 3 2012. 05. 18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TPS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맥스 페인 3'는 브라질 상파울루 부유층의 부동산 갑부 로드리고 브랑코의 경호원으로 일하던 맥스에게 닥친 의문의 사건과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정을 담았다.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를 도입해 일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