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EX2010]웹게임으로 땅부자 되자! `바이시티`

/ 1

han_banner.gif

2010년, 한게임은 다양한 유저 층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에 서비스 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 ‘웹게임’을 선보인다. 수많은 웹게임 중, 한게임이 선택한 게임은 "사고, 짓고, 팔고, 벌고"의 부동산이라는 참신하고, 범용적인 소재 활용한 부동산 시뮬레이션 게임 ‘바이시티’다.

▲ `바이시티`, 한게임 익스 2010 소개 영상

‘바이시티’는 국내 최초 부동산 시뮬레이션 웹게임으로 실제 부동산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미를 가상으로 느껴볼 수 있는 게임이며, 기존 게임유저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 있는 일반 인터넷 이용자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이시티’는 게임이지만 현실감 있는 다양한 게임요소를 삽입하여 ‘부동산’이라는 게임의 주요 컨셉이 부각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전국의 시/군/구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실제 행정구역을 기반으로 게임의 지역을 설정하고 있으며, 토지를 구매하고 다양한 건물을 짓고 일정한 수익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획득한 돈으로 지속적으로 토지를 확장하고 더 높은 수익률이 주는 건물로 업그레이드 가능토록 했다.

또한, 부동산 매매를 통한 차익 실현, 현재 자산을 은행 담보로 하고 또 다른 건물이나, 토지를 구입하는 등 실제와 유사한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재테크 투자를 통한 추가 이익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불려나갈 수 있어 게임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거래의 재미뿐만 아니라, 건물을 신축하고 은행 펀드를 활용하는 재테크의 경험까지 체험해보실 수 있고, 실제 행정 명칭 및 공시지가와 실제 매매가를 기준으로 토지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더욱 실감나게 플레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게임 르네상스 시대’라고 일컫어 질 만큼 다양한 웹게임이 국내 시장에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한게임은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게임을 선별하여 지금까지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100305-risell-bc1.jpg

100305-risell-bc2.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바이시티`는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웹게임 기반의 세계최초 부동산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한국의 지도를 바탕으로 토지를 구매하고 건물을 짓고 Citizen(유저)들간의 부동산 투자 전략에 따라 뺏고 뺏는 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