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액토즈게임즈에서 사명을 바꾼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온라인게임 ‘던전스트라이커’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인다. 바로 액션RPG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가 그 주인공이다.
이 게임은 중국 ‘샨다게임즈’와 한국 ‘아이덴티티게임즈’가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신작으로, 루미나실을 지키기 위해 마족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240개에 달하는 던전과 1,100개의 공략 콘텐츠 등 온라인게임에 준하는 방대한 즐길 거리가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 10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데스매치’, 3인의 유저가 함께 즐기는 ‘파티 던전’ 등 실시간으로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비공개테스트를 진행 후 올 3분기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원빌드로 출시된다.
▲ 게임 스크린샷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 보석으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각양각색의 개성을 가진 4가지 직업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는 워리어와 메이지, 클레릭, 레인저의 4종류의 직업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먼저 워리어는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플레이 가능한 직업으로, 균형 잡힌 공격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최전방에서 적과 전투를 벌이는 캐릭터이다.
메이지는 원소계 마법을 다루는 직업으로, 높은 공격력과 광역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직업에 비해 체력이 낮다. 이로 인해 긴 사거리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전황을 헤쳐나가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클레릭은 높은 방어력과 저항력을 바탕으로 치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 스킬을 각인하면 한 번에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공격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레인저는 빠른 기동성과 단일 대상에게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직업으로, 발 빠르게 접근하여 적을 제압하고자 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 상단부터 워리어와 메이지, 레인저, 클레릭의 모습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모바일 게임 맞아? ‘데스매치’부터 ‘어비스’까지 방대한 콘텐츠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는 온라인게임처럼 실시간으로 PvE와 PvP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PvP 콘텐츠인 ‘데스매치’는 최대 10명이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불특정 다수와 실시간으로 대전을 펼치는 만큼 자신의 콘트롤은 물론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황에 맞춰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상대와 전투를 펼치는 ‘경기장’과 자동전투로 진행되는 ‘영웅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제공한다.
‘파티 던전’은 자신의 친구 또는 무작위 플레이어 3명이 팀을 이뤄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PvE 콘텐츠다. 이 던전은 기존 온라인 게임과 같이 파티를 구성해 실시간으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며, 다른 유저와의 협동을 통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 '데스매치' 모습과...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 '파티던전' 모습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이외에도 200개 이상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탐험’과 ‘어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탐’험은 보통, 정예, 전문가 등 3개 난이도로 구성되며,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소탕 기능으로 전투 없이 손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비스’는 일일 던전 개념의 콘텐츠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골드를 얻을 수 있다.
▲ '어비스' 콘텐츠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전투의 든든한 조력자, ‘용병’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는 유저 캐릭터 외에도 용병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게임 내에서는 총 4명의 용병을 2개 파티로 구성해 유저 캐릭터와 함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전투 상황에 미리 설정해놓은 다른 파티로 용병을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용병은 유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워리어와 메이지, 레인저, 클레릭 4가지로 구분된다. 또한 같은 직업이라도 용병 성향에 따라 스킬과 역할이 달라진다. 여기에 강화와 스킬 레벨 상승을 통해 영웅을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육성할 수 있다.
▲ 용병 콘텐츠 게임 스크린샷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RPG와 MMORPG 그리고 야구를 사랑하는 게임메카 기자. 바이오웨어 게임이라면 일단 지르고 본다.ljm0805@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