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에이카, 중국 서비스 반응 `아이~뜨거워`

/ 1

한빛소프트는 3일, 1000 vs 1000 초대형 전쟁 MMORPG 에이카 온라인이 지난 28일부터 중국에서 CBT를 시작해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에이카[중국명:창세기]는 중국 CBT 오픈 이전부터 기대순위 1위, 3위 등에 오르며 일찌감치 인기를 예상했다. 이를 증명하듯 에이카는 오픈 첫날 불과 5분만에 모든 서버가 Full 되는 쾌조의 출발을 보이며 동시 접속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에 따라 지난 29~31일까지 모두 4개 월드 20개 국가 그리고 60개의 채널이 모두 포화상태가 돼 이달 안으로 진행될 OBT에는 월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CBT의 특징은 초기화가 없어 캐릭터 정보가 그대로 유지 된다는 점에서 더욱 유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에이카의 인기는 게시판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수 많은 글들이 자유게시판에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 라는 아이디의 한 유저는 “성물전이 너무 재미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다. 전쟁할 때의 감각이 너무 쾌적하다.” 며 에이카를 즐길 때 느껴지는 긴장감과 짜릿함을 높이 평가했다. 또, ‘零封’ 라는 닉네임의 유저는 “렉이 없는 깨끗한 환경 속에서 게임을 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전쟁 콘텐츠가 많은 게임이라 앞으로 많이 기대된다” 는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편, 지난 2009년 최우수게임상을 받은 에이카는 2009년 6월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 등 4개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서비스 되고 있다.

이밖에도 에이카는 중국 CBT와 관련해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문자를 수집하면 황금상자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와 몬스터 소환 등 10여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CBT 기간 동안 공성전과 성물전이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유저들은 차별화된 전쟁 시스템 그리고 귀여운 프란과 쾌적한 환경에 더 없는 감동을 느낄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이카 온라인 중국 공식 홈페이지 (http://aika.uqugame.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에이카'는 '경쟁의 극한과 전쟁의 일상화'를 컨셉으로 내건 MMORPG다. '에이카'는 최대 2천 명이 한 필드에서 동시에 전쟁을 벌이는 국가간 전쟁과 이의 근간이 되는 정치 경제 시스템, 그리고 게임 안에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