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볼츠앤블립 온라인,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0’ 참가

/ 1

3D 온라인 게임 ‘볼츠 앤 블립 온라인’을 선보인 드래곤플라이가 원작인 애니메이션 ‘볼츠 앤 블립’의 원저작권사 ‘레드로버’를 통해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0’에 21일부터 25일까지 참가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0`은 캐릭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전시회이다. 국산 캐릭터를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관문 역할을 하는 행사로 170여개 캐릭터 관련 국내외 기업과 3,000여명의 전세계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볼츠앤블립”은 20개 부스 규모로 3D를 주테마로 하는 3D영상체험관, 3D 온라인게임 체험관, 3D 촬영시스템 체험관 등 대형 체험관 및 상영관을 열고 관람객 및 전세계 콘텐츠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볼츠 앤 블립 온라인’과 ‘볼츠 앤 블립’의 문화콘텐츠로써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는 그래픽, 3D 이펙트 등 3D 온라인 게임 ‘볼츠 앤 블립 온라인’의 특징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PC를 설치해 게임 시연과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볼츠 앤 블립 온라인(Bolts and Blip online)’은 귀여운 로봇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3D TV용 애니메이션 ‘볼츠 앤 블립’을 원작으로 한 3D 액션 횡스크롤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3D 애니메이션을 3D 온라인게임으로 만든 세계 첫 번째 사례이다. 오는 8월 KBS를 통해 애니메이션 ‘볼츠 앤 블립’이 방영될 예정이며, 게임 ‘볼츠 앤 블립 온라인’도 같은 시기에 선보이게 되고, 출판, 완구, 신발, 가방, 의류 등 캐릭터상품들도 출시를 예정 중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3D 온라인 게임 ‘볼츠 앤 블립 온라인’과 원작 애니메이션 ‘볼츠 앤 블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온라인게임과 융합되어 나타내는 시너지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볼츠 앤 블립 온라인(Bolts and Blip online)’은 귀여운 로봇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3D TV용 애니메이션 ‘볼츠 앤 블립’을 원작으로 한 3D 액션 횡스크롤 MMORPG로, 3D 애니메이션을 3...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