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에이카 온라인, 태국서 비공개 테스트 실시

/ 1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에이카 온라인` 이 태국에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에이카 온라인` 은 태국 현지 퍼블리셔인 아시아 소프트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이에 앞서 `에이카 온라인` 은 지난 1월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에 약 1만여명의 유저들을 초대해 8시간씩(1일 기준) 서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서비스를 진행한 한빛소프트의 해외 서비스 노하우와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 현지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지화 최종 점검을 위한 FGT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에이카 온라인` 은 이번 테스트에서 전쟁 콘텐츠에 대한 현지 유저 반응 등을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아시아 소프트 에이카 사업 담당 파스콘 바타유는 “현재 태국 현지에서 에이카에 대한 기대는 엄청나며,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아시아 소프트의 노력은 물론 한빛소프트의 아낌없는 지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빛소프트 김유라 이사는 “이미 에이카의 검증된 게임성과 10여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현지화의 발빠른 노하우로 안정적인 서버 환경을 제공해 최상의 서비스에 앞장 설 것이며, 2011년 첫 스타트인 만큼 최선을 다해 최고의 서비스로 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에이카 온라인` 의 태국 현지 서비스를 준비중인 아시아 소프트는 `메이플스토리`, `그라나도 에스파다`, `서든어택`, `오디션` 등 한국 인기게임들을 서비스 하고 있는 회사로, 태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50% 이상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대형 퍼블리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에이카'는 '경쟁의 극한과 전쟁의 일상화'를 컨셉으로 내건 MMORPG다. '에이카'는 최대 2천 명이 한 필드에서 동시에 전쟁을 벌이는 국가간 전쟁과 이의 근간이 되는 정치 경제 시스템, 그리고 게임 안에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