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FC매니저, 5만 구단 돌파로 서버 증설

/ 4

▲ 한준희 해설위원의 초보자 가이드 2탄 영상


한빛소프트는 8일 “국내 최초 온라인 축구 매니저 게임” FC매니저의 신규 서버 추가와 함께 생성된 구단이 5만개가 넘었다고 밝혔다.

사전 공개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7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FC매니저>는 국내 축구 선수뿐만 아니라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현재 게임 내에서 영국 프로축구 선수들도 영입을 할 수 있다.

세계 유명 선수들과 잠재력있는 가상 선수들로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와 경기 중 실시간 전략, 전술 변경이 가능해 매니저 게임만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FC매니저는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공개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신규 서버 ‘무적함대’를 증설하였다.

공개 서비스 이틀째인 8일 현재 신규 생성된 구단은 5만개를 돌파하였으며, 사전 공개서비스 이후 9일 연속 동시 접속자 및 관련 지표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례는 오디션 서비스 이후 처음이다.

한편, FC매니저는 한준희 해설위원이 전하는 초보자 가이드 2편을 공개하고 칼럼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초보자 가이드 2편에서는 팀 창단 및 게임진행 방법 그리고 아마, 프로 리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구성돼 있어 많은 초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FCM매거진”을 통해 2주에 한번씩 공개되는 한준희 해설위원의 칼럼은 FC매니저에 등장하는 K리그의 선수들을 골키퍼, 수비수, 공격수 등 포지션 별로 분석해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정규리그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FC매니저는 오는 일요일(10일)에는 현재 2주차 최상위 리그인 아마-브론즈 리그의 상위 8개팀이 승격해 진행되는 아마-실버 리그가 새로운 최상위 리그로 자라 잡게 된다. 각 리그의 강자들끼리 모여 진행될 아마-실버리그인 만큼 더욱 더 숨막히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치열한 순위 다툼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서버 증설과 5만 구단 생성으로 인기를 더해 가고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축구 매니저 게임” FC매니저(http://fcm.hanbiton.com)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레드5스튜디오
게임소개
'파이어폴'은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삼은 SF MMOFPS 게임이다. 우주선 아크라이트의 추락과 에너지 폭풍 '멜딩', 갑자기 나타난 미지의 괴생명체 등으로 인해 멸망의 위기에 놓인 인류의 이야기를 그린 '파이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