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큐라레' PS4판 발매, 아쉽지만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 4

▲ 국내 최초 콘솔 이식된 모바일게임 '큐라레'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1일(월), 자사의 모바일 CC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 PS4 이식판을 출시했다.

‘큐라레’는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개발을 진두지휘했던 김용하 PD가 총괄 디렉팅을 맡아 기대를 모은 모바일 CCG로, 마니아층을 겨냥한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과 깊이 있는 시나리오, 및 박진감 넘치는 음향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지난 2014년 론칭 이래 특유의 게임성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앞서 지스타 2014에서 국내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큐라레’ 콘솔 이식을 발표한 바 있다. 1년 반 만에 모습을 드러낸 PS4판 타이틀은 한글 명칭을 그대로 영문화한 ‘QURARE: Magic Library’로 정해졌다. 우선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까지 아시아 6개국에 출시되며 올 하반기에는 유럽 및 북미에도 선보여진다. 단 '큐라레' PS4판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작품으로, 국내에 서비스 일정은 현재 없는 상태다.

PS4판 ‘큐라레’는 콘솔에 어울리는 조작감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한 줄 자동 진행에서 3줄 레일로 늘어나며, 기존의 유한차원 자동 진행 방식에서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해 공간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직접 획득하도록 바뀌는 등 전반적인 진행 방식이 변경됐다.

또한, 시즌 별로 해당 시즌에만 제공되던 이벤트 시나리오를 상시 플레이 할 수 있고, 시나리오는 재화를 소모해 잠금 해제 후 즐길 수 있게 됐다. 끝으로 시즌 카드 판매 또한 시나리오 진행 방식에 맞춰 상시 판매로 바뀌었다.

‘큐라레’ PS4판 출시를 기념하여 신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됐다. 약 1분 30초 분량의 영상에는 PS4 전용으로 제작된 영문 버전 OST와 함께 ‘미우’, ‘셀라’, ‘델핀’ 등 주요 캐릭터들의 플레이 장면이 등장한다. 해당 OST 제목은 ‘Magic’으로 ‘테일즈위버’, ‘라그나로크 온라인’, ‘마그나카르타’ 등으로 유명한 유명한 남구민(Nauts) 작곡가가 참여했다. 끝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론칭 프로모션 용 마력석 25개와 게임 타이틀을 묶어 무료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큐라레’ 김용하 PD는 “’큐라레’를 조금 더 많은 유저가 사랑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1년 여간의 준비 끝에 PS4로 출시하게 돼 기쁘다”면서 “모바일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과 시장에 맞춰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사례인 만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큐라레’ PS4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 영문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TC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게임소개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동명의 모바일 TCG를 PS4에 맞춰 제작한 게임이다. 던전을 탐험하며 고서를 찾고 카드를 수집해 합성 및 성장시키는 게임의 큰 줄기는 그대로 유지했다. 반면 던전에 입장할 때마다 소모되...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