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토치라이트, 디아블로는 잊어라! 루닉게임즈의 첫 야심작

/ 1

디아블로 개발자로 유명한 맥스쉐퍼와 에릭쉐퍼 형제, 그리고 전(前) 플래그쉽 스튜디오의 개발팀(미소스)으로 구성된 '루닉 게임즈'가 첫번째 프로젝트로'토치라이트'라는 온라인게임을 공개했다. 루닉게임즈는 자신들이 쌓아온 노하우로 액션 RPG MMO 장르를 개발중이고 게임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는 자신감으로 충만해 있다고 밝혔으며, 완미세계로 잘 알려진 중국의 퍼펙트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맡게 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역삼각형 몸매에 짧은 다리, 주인공은 전형적인 미국형 마초캐릭터

 

디아블로의 장점을 그대로, 더욱 빠르고 강해진 퓨전 액션
석기시대의 동굴 벽화에 쓰였을 법한 폰트디자인만 봐도 토치라이트 세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금방이라도 돌도끼를 든 원시인들이 나타나 도끼를 집어던지고 뒤에서 매머드가 내리찍어도 어색하지 않을 분위기를 머금고 있는 토치라이트에 대해 루닉게임즈 측은 어드밴쳐 테마의 빠른 퓨전 액션과 컬러풀한 색상을 지니고 있는 액션 MMORPG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한 게임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내 자식은 내 마음대로, 높은 자유도를 가진 육성
유저들은 게임상에서 마법의 광석을 찾아 떠나게 된다. 토치라이트 티툴러 타운에서 던전과 필드를 모험하며 성장하는 캐릭터는 디아블로와 같이 스탯을 올리는 형식으로 키워나가게 되는데 우리는 다시 한번 디아블로에서 보았던 메딕딘(홀리볼트로 치료해주는 팔라딘)이나 함성바바(함성 스킬로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며 전투하는 바바리안)같은 엽기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인가.






미소스 VS 토치라이트

토치라이트는 루닉게임스의 전 개발팀이 만들던 미소스의 정보와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반문을 갖게한다. 이전에 공개된 미소스의 배경분위기와 비슷한데다 장르까지 같기 때문이다. 지난 1년간 소식이 없어 개발이 중도된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갖게 했던 미소스는 티쓰리로 판권이 넘어가 현재 개발이 한창이다. 토치라이트는 과연 미소스와 어떤 차이점을 두며 제작할 것이며 과연 그들이 말하는대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대작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있을까 어디 좀더 기대해보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토치라이트 2009. 10. 27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루닉게임즈
게임소개
'토치라이트'는 '디아블로'와 같은 핵 앤 슬래쉬 플레이 방식을 채택한 액션 RPG다. 낮은 사양에서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처음 접한 유저도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템포, 화려한 액션, 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