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쉐도우 컴퍼니 2차 CBT, 다시 한번 용병들의 시대가 온다!

/ 1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두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FPS 신작 '쉐도우 컴퍼니'가 1월 11일 수요일부터 14일 토요일까지 4일 간 2차 CBT를 진행한다.

지난 10일 실시된 1차 CBT에서 28개 이상의 전투기술과 4팀이 싸우는 ‘배틀 스쿼드’ 모드 등 기존 FPS와는 차별화를 둔 다양한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한 ‘쉐도우 컴퍼니’는 이번 2차 CBT에서는 새로운 컨텐츠와 더욱 발전된 모습을 선보인다. 1차 CBT 이후 다시 새롭게 단장한 ‘쉐도우 컴퍼니’의 모습을 한 발자국 먼저 알아보자.

유저들의 요구 적극 수렴, 가장먼저 중점을 둔 것은 ‘최적화’

‘쉐도우 컴퍼니’는 1차 CBT 이후 가장 먼저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했다. 유저들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구조 전체를 대대적으로 개선했으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메뉴를 가볍게 재구성하였다. 또한 전투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액션 동작과 넉다운 시스템(처형, 동료구하기)의 동작을 최소한의 입력과 조작으로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

각종 그래픽과 연출, 그리고 사운드 등에서도 재구성이 이루어졌다. 먼저 그래픽과 연출 부분은 유저 의견 중 그래픽이 투박하게 느껴진다는 점을 수렴하여 유저가 플레이 시에 직접 접하게 되는 각종 마크와 그래픽, 연출, 애니메이션 등이 매끄럽게 개선되었다. 그리고 사운드 부분은 총소리, 폭발음 등 음향 효과가 새롭게 개선되어 유저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더욱 발전 된 모습으로 찾아올 쉐도우 컴퍼니!

새로운 총기와 아이템 그리고 신규 캐릭터의 등장!

'쉐도우 컴퍼니’는 군대가 등장하는 기존 밀리터리 FPS와는 달리, 세계의 패권을 장악하고 있는 초거대기업 메가코프의 그림자 뒤에서 활동하는 용병들을 소재로 삼고 있다. 쉐도우 컴퍼니는 이런 독특한 설정에 현실감을 더하기 위해 실제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용병들의 자료와 정보를 분석하여 기업형 용병들이 갖추게 될 총기와 각종무기, 복장을 구성하였다.

2차 CBT에는 다양한 종류의 총기와 개인착용 장비인 비니와 스컬 마스크가 새롭게 추가 된다. 비니와 스컬 마스크 등은 캐릭터를 개성적으로 꾸미기 위한 착용 아이템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것은 아이템 뿐이 아니다. 개성이 강한 두 명의 신규 캐릭터 발로그와 데스페라도도 유저들 앞에 모습을 공개한다. 한쪽 눈의 상처와 차가운 표정이 인상적인 발로그는 잔인하고 폭력적인 용병으로써, 오랜 기간 의병 활동을 하고 전역했지만 전투가 좋아 다시 용병으로 참전한 인물이다. 또 다른 한 명, 무뚝뚝한 인상의 데스페라도는 용병기업에 저항하는 ‘킬로이’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인물로, 사냥꾼 출신답게 냉철한 성격을 보유하고 있다. 이 두 용병은 향후 고유의 스킬 및 무기를 보유하게 된다. ‘쉐도우 컴퍼니’는 이번 테스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용병들과 착용 아이템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 개인착용 장비 비니(좌), 스컬 마스크(우)

▲ 새로운 용병 '발로그'

▲ 새로운 용병 '데스페라도'

기존 맵의 업데이트 그리고 새로운 맵 ‘위자드 완드’ 추가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 1차 CBT에서 공개되었던 모든 맵이 유저들의 의견과 실제 게임 플레이 자료를 바탕으로 개선작업이 진행되었다. 우선 지난 테스트에 비해 그래픽의 표현을 보강하여 사실적인 묘사가 강화되었고, 더욱 전략적이고 치밀한 전투를 위한 동선이 재구성 되었다. 그리고 전투가 일어나는 시간과 공간을 재설정 하여 유저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기존에 선보인 4개의 맵 외에 ‘위자드 완드’라는 새로운 맵도 선보여진다. ‘위자드 완드’는 이탈리아 남부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맵으로, 기존의 거칠고 어두운 느낌의 맵들과는 달리 따뜻하고 포근한 색채를 사용하여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 레이지 루프탑

▲ 데저트 세비지

▲ 헌티드 하운드

▲ 어반 포지

▲ 2차 CBT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맵 '위자드 완드'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새로운 게임모드 ‘블랙머니’

블랙 머니는 2차 CB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모드로 기존 FPS와 차별화를 둔 ‘쉐도우 컴퍼니’만의 특징이다. 이 게임모드는 배틀 스쿼드 모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4팀 난투전으로서, 게임 시작 1분 후 투하되는 돈가방을 획득하여 60초 이상 보유하고 있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배틀 스쿼드를 기반으로 두고 있지만 넉다운 되었을 때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넉다운 위치에서 회복되어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신규 게임 모드 '블랙 머니'

▲ 돈가방은 먼저 줍는 게 임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게임소개
`쉐도우 컴퍼니`는 최고 FPS 전문가들이 만들어 낸 만큼 FPS 본연의 재미에 집중해, 패키지 게임 수준의 뛰어난 게임성과 그래픽을 자랑한다. 탁월한 타격감과 긴장간 넘치는 빠른 전투, 전세계 각 나라 군인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