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드래곤볼Z 키넥트, 미숙한 자세의 에너지파는 불발

/ 1


▲ 지난 2월 국내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드래곤볼Z 키넥트'

지난 2월 17일, 해외 유명게임웹진들은 국내 게임물등급위원회에서 심의를 통과한 이 게임에 주목했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파트너즈가 심의를 신청, 장르는 액션, 결정 등급은 12세 이용가 이상을 받았다. 사실 온라인 게임보다는 콘솔 게임 위주로 월등히 이슈가 많은 북미/유럽 시장에서, 어떻게 보면 게임 하나가 심의를 통과했다는 점을 앞다퉈 기사로 게재했다는 점은 기자 생활을 하면서도 처음 본 이례적인 풍경이었다.

게임은 바로 토리야마 아키라 원작의 현시대 최고의 인기만화 ‘드래곤볼Z’ 을 소재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의 모션 캡쳐 기능을 적용시킨 ‘드래곤볼Z 키넥트(DragonballZ KINECT)’ 다. 국내외를 통틀어 가장 영향력이 큰 IP와 인기몰이 중인 동작인식 게임기와의 첫 만남은 단연 화제가 되고도 남았다.

‘드래곤볼Z 키넥트’ 는 일본의 스파이크 춘소프트가 개발 중이며, 오는 10월 전세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의 특징은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를 활용해 1인칭 시점에서 사용자의 팔과 발을 이용하여 적을 가격하거나 방어를 할 수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으로 회피 동작을 취해 공격을 피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특히 원작 고유 기술인 ‘에너지파’ 를 비롯 총 100여가지 이상의 각종 필살기를 구현했다. 여기에 원작 ‘드래곤볼Z’ 의 명장면, 명전투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스테이지를 구성했으며, 중간중간 미공개 애니메이션 영상이나 전투씬을 수록해 원작 팬들의 구미를 당긴다.


▲ 라데츠부터 마인부우까지 '드래곤볼Z' 세계관을 모두 담았다


▲ 공격과 방어 그리고 기 공격까지 온 몸으로 적을 쓰러트려라

퓨전 동작처럼 완벽해야만 내 손에서 ‘에너지파’ 가 나간다

‘드래곤볼Z 키넥트’ 는 라데츠의 지구 침공을 시작으로 베지터, 내퍼의 2차 지구 침공, 나메크성에서에서 프리저와의 결전, 인조인간과 셀, 마지막 에피소드인 마인부우까지 ‘드래곤볼Z’ 세계관을 무대로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정확한 공격과 완벽한 방어로 고득점을 기록해볼 수 있는 스코어 어택 모드를 제공한다.


▲ 제공하는 게임 모드는 스토리와 스코어 어택 두 종류다

등장 캐릭터는 신 캐릭터를 포함한 총 50명 이상이 참전하며, 사용 가능한 필살기는 손오공의 경우 ‘에너지파’, 피콜로의 경우 ‘마관광살포’, 베지타의 경우 ‘겔릭포’ 등 총 100여개에 육박한다. 추가로 QR코드를 사용해 새로운 캐릭터나 기술을 언락하는 방식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참전 캐릭터는 총 50명 이상, 여기에 사용 가능한 필살기는 100여개에 육박한다

게임에서 유저가 취해야 할 동작(모션)은 캐릭터나 스테이지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거대 원숭이 베지터와 손오공간의 전투의 경우 유저는 양팔을 하늘 높이 들어올려 원기옥을 모으면 된다. 이때 거대 원숭이로 변한 베지터가 방해를 위해 날리는 기 공격은 순간적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몸을 움직여 회피해야 한다. 취해야할 동작은 보고 따라 하기 쉽도록 게임 화면에 큼지막하게 표시된다.


▲ 게임 화면에 모션을 큼지막하게 표시해놓아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다

본격적인 전투에 대해 설명하자면 플레이어블 캐릭터마다 공통적으로 기 공격과 격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화면 왼쪽 하단에는 자신의 체력과 기 상태(충전), 사용 가능한 필살기 및 취해야 할 모션이 표시되어 있다. 오른쪽에는 적의 체력과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격투 기술과 방어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손과 발 혹은 몸을 사용하는 경우 흰색으로 포인트를 강조해 놓아 직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다. 여기에 개성 강한 필살기 모션은 유저가 각도까지 세밀하게 자세를 취해야만 기술이 발동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부끄러움을 각오해야 한다.


▲ 사용자가 완벽한 모션을 취해야만 제대로된 '에너지파' 가 나간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스파이크춘소프트
게임소개
'드래곤볼 Z for Kinect'는 유명 만화 '드래곤볼 Z'의 세계를 배경으로 삼은 대전 격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드래곤볼의 캐릭터가 되어 원기옥, 에네르기파, 파이널 플래시, 마관광살포와 같은 다양한 기술...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