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시아가 하나의 전장으로, '월탱' 서버 통합 3월 13일 실시

/ 3

▲ 한국과 아시아 서버 통합이 이루어지는 '월드 오브 탱크' (사진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오는 3월 13일(월),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한국과 아시아 서버 통합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통합 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저들은 아시아 전 지역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기존과 동일한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이를 위해 13일부터 한국 서버의 서비스는 중단되며 서버 점검을 통해 아시아 서버와의 통합이 진행되면 아시아 서버 클라이언트를 새로 설치할 필요 없이 간단한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아시아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기존 유저의 경우 13일 공개될 계정 이전 신청 페이지를 통해 이전을 신청하면 수 시간 뒤 기존에 사용하던 클라이언트와 동일한 계정으로 아시아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아시아 서버에 이미 동일한 계정이 존재할 경우에는 임의 변경되며 닉네임도 임의 변경되어 이전 완료 후 무상으로 재변경이 가능하다.

클랜과 친구 목록 등 일부 정보를 제외한 전적, 재화, 전차, 승무원, 장비, 소모품 등 대부분의 정보들이 이전되기 때문에 그대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단, 만 19세 미만 이용자는 계정 이전이 제한되며 서비스 종료에 따른 환불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금일부터 미사용 유료 결제 아이템에 대한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프리미엄 상점을 통해 구매한 골드, 프리미엄 계정의 잔여분과 전투 기록이 없는 프리미엄 전차는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구매한 상품은 이용자 요청 시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전액 환불되며 계정이 삭제된다. 계정 이전 신청은 8월까지 6개월 가량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월드 오브 탱크'는 20세기 중반에 볼 수 있었던 기갑전을 묘사한 탱크 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차를 연구, 개발하여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재빠른 경전차, 만능 중형전차, 강력한 중...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