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좀비 아포칼립스, 영화 '월드워 Z’가 게임으로 나온다

/ 1
▲ '월드 워 Z' 트레일러 (영상출처: 더 게임 어워드 공식 유튜브)

전 세계가 좀비로 뒤덮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그린 소설 ‘세계대전 Z’은 좀비물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영화 ‘월드워 Z’가 만들어지고, 모바일게임으로도 출시된 바 있다. 여기에 PC, 콘솔로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

‘월드워 Z’ 신작 게임은 8일 진행된 미국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서 첫 공개됐다. 게임은 ‘헤일로 온라인’, ‘퀘이크 챔피언스’, ‘NBA 플레이그라운드’ 등을 개발한 세이버 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장에서 공개된 짧은 영상을 통해 추측해볼 수 있다. 먼저 게임이 발매되는 플랫폼이다. 게임은 스팀과 PS4, Xbox One으로 나온다. 따라서 높은 성능을 지닌 PC와 현세대 콘솔로 나오는 만큼, 높은 완성도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좀비 아포칼립스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영상을 통해 게임 장르를 유추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파도가 밀려드는 것처럼 좀비 떼가 돌진하는 모습이 나온다. 특히 좀비들이 언덕을 이룰 정도로 모여서 고층 건물에 침입하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밀려드는 좀비를 상대로 총을 쏘며 저항한다. 이러한 모습으로 추측해보면, 게임은 엄청난 양의 좀비와 싸우는 생존 슈터 장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월드워 Z’ 신작 게임 발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월드 워
▲ 월드 워

월드 워
▲ 월드 워

월드 워
▲ 월드 워

월드 워
▲ '월드 워 Z'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더 게임 어워드 생중계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워 Z 2019년 4월 1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슈팅
제작사
세이버인터랙티브
게임소개
‘월드 워 Z’는 세이버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서바이벌 공포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동명 원작 소설처럼 사방에서 몰려오는 좀비 떼로부터 살아남아야만 한다. 게임에서는 파도처럼 몰려오는 좀비를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