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제작부터 촬영까지 총망라!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 1

▲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스탭 현장스케치 (영상출처: 오덕포텐)

현실의 사람이 만화나 게임 속 캐릭터로 변신하는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 이하 코스프레). 바로 이 코스프레의 전 과정을 망라한 통합 전시회 3STEP이 지난 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열렸다.

3STEP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로서 전문 코스어와 의상 제작자, 영상 및 사진작가 등 13팀이 참여, 100여 가지가 넘는 작품을 전시했다.

이 가운데는 사진사 ‘와와’와 ‘하류’, 코스어 겸 제작자 ‘빙유카’, 시네마 그래퍼 ‘스컬즈’, 코스프레 전용 화장품 코스코스(COSCOS) 등 업계 베테랑이 다수 참여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전시회뿐 아니라 코스프레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선트도 진행됐다. 주최자 ‘와와’의 ‘만화 같은 사진 촬영 및 합성’을 시작으로 코스어 ‘노솜’의 ‘코스메이크업 강좌’, 사진사 하류의 ‘간단한 색감 리터칭’ 등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주최자 ‘와와’는 “그간 국내에 만화, 게임을 주제로 한 행사는 많이 있었지만, 코스프레를 세부적으로 열거한 행사는 없었다. 처음으로 시도된 전시회의 형태이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으나 많은 분이 좋아해주어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에 대한 보다 자세한 후기는 공식 트위터(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현자 풍경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