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이영호가 돌아왔다,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 8 30일 개막

▲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 8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30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 시즌 8을 개막한다.

대회는 30일부터 9주간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본선에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선수 24명이 출전한다. ASL 시즌 8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전주, 부산 3개 지역에서 예선을 실시했다.

개막전인 30일 A조 경기에는 이영호, 박상현, 김승현, 이예훈이 출전한다. 지난 시즌 손목부상으로 불참한 이영호가 다시 ASL 왕좌에 도전한다. 아울러 최근 ASL 하부리그 'ACS'에서 우승한 신예 저그 박상현의 활약도 기대된다.

7월 2일에는 B조 임홍규, 김범수, 윤찬희, 유영진이 대결한다. 이번에 처음 ASL에 진출한 김범수가 저그전 스페셜리스트로서 저그 황제라 불리는 임홍규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같은 CJ 엔투스 출신 윤찬희와 유영진은 테테전을 벌일 예정이다.

24강은 6월 30일부터 7월 16일까지 약 3주 간 계속된다. 이어 21일 시작하는 16강에는 24강을 통괴한 12명과 김성현, 변현제, 정윤종 등 3명과 입대로 시드권을 반납한 김정우의 자리를 대신한 이경민이 합류한다.

이번 시즌은 16강과 결승전 세트를 늘렸다. 16강 1경기와 2경기는 기존대로 단판 듀얼 토너먼트로, 승자전, 패자전, 최종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결승은 5전 3선승제에 7전 4선승제로 늘어난다.

신규 맵 2종도 선보인다. 24강에는 기존 '네오 실피드', '네오 그라운드제로'와 더불어 4인용 확률형 섬 맵 '멀티버스'가 사용된다. 16강부터는 3인용 외곽 순환형 맵 '트라이포드'가 추가된다.

ASL 시즌8은 유료 좌석제를 운영하며,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현장 판매는 경기 당일 오후 5시부터 잔여석이 남은 경우에 한해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