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15년 만에 등장한 하프라이프 신작, 3이 아니라 ‘알릭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2,4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2,13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하프라이프 신작 '알릭스' 공개 (사진출처: 밸브 공식 트위터)
▲ 하프라이프 신작 '알릭스' (사진출처: 밸브 공식 트위터)

하프라이프 2가 출시된 지 언 15년, 드디어 하프라이프 신작이 공개됐다. 많은 이들이 하프라이프 3을 기대했지만, 공개된 신작 명칭은 ‘하프라이프: 알릭스’ 였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밸브가 개발 중인 VR 게임으로, 지난 2007년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2' 이후 처음 등장한 하프라이프 시리즈 신규 콘텐츠다. 아직 게임 제목 외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작 하프라이프 2에서 주인공 ‘고든’과 함께 행동했던 ‘알릭스 밴스’가 핵심 인물로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

하프라이프 2에 등장했던 '알릭스 밴스' (사진출처: 스팀)
▲ 하프라이프 2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다만, 게이머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넘버링 신작인 ‘3’이 아닌 외전격으로 보이는 VR 게임을 내놨다는 이유다. 실제로 밸브 공식 트위터에는 “스팀에서 VR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1%에 불과하다. 타겟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밸브가 최근 출시한 VR HMD ‘밸브 인덱스’ 구매를 장려하기 위한 게임 같다” 등 비판적인 댓글이 달리고 있다.

한편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오는 21일 오전 10시(현지기준)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밸브 공식 트위터에 달린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사진출처: 밸브 공식 트위터)
▲ 밸브 공식 트위터에 달린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사진출처: 밸브 공식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