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는 29일, 대만 게임 서비스 기업 감마니아 타이완과 함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달빛조각사’는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로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3개 국가에 서비스되며, 현지 언어인 중국어(번체)와 게임 내 대만 지도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로 중화권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글로벌 출시와 함께 유명 대만 배우 사흔영을 홍보 모델로 발탁해 중화권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유명 대만 배우 진한전과 함께 음료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하는 등 각종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화권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중화권 시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채로운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현지 한정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 시즌 한정 핼러윈 코스튬과 가구를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은 "국내에서 검증받은 게임성에 현지화 요소들을 더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현지 이용자들에게 ‘월광조각사’만의 특별한 재미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출시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 베스트셀러 IP를 기반하여 제작된 게임으로,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길드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이 특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 마이크가 내장된 '게이밍 마스크'를 레이저가 공개했다
- 2020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동숲과 페그오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 드디어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 DP 리메이크 루머 솔솔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마리오 색 배치 그대로, 스위치 마리오 에디션 2월 출시
- 서브컬처 마니아 게이머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2021년
- 엔비디아 RTX 3060, VRAM이 12GB나 됩니다
- 파판 14, 지금부터 60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 [이구동성] 사펑 떠난 팬들이 GTA로 몰렸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1
피파 온라인 4
-
41
서든어택
-
51
오버워치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2
던전앤파이터
-
91
로스트아크
-
101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