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전용 시너지 장비 등장, 던파 신대륙 에테르나 오픈

/ 1
▲ 던전앤파이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4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신규 콘텐츠 에테르나를 추가하고, 전용 장비와 시너지 장비를 선보였다.

아라드 서쪽 바다에 위치한 에테르나는 오픈 필드가 펼쳐진 새로운 대륙으로, 폭룡왕 바칼의 피조물인 흑금룡 겔드라허가 지배하는 미지의 땅이다. 걷는 것만 가능한 다른 대륙과 달리 점프, 달리기, 기본 공격 액션도 사용할 수 있다.

에테르나에는 외부 세계 장비 능력이 약화되는 겔드라허의 용언이 적용된다. 퀘스트를 통해 겔드라허의 용언에 저항할 수 있는 에테르나 전용 장비를 획득하고 플레이를 통해 모은 재료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전용 장비는 에테르나 대륙에서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대륙은 검은 바람의 숲, 칼날 계곡 등 4개 지역으로 구성됐고, 적정 탐험 레벨을 달성해 각 지역에 접근할 수 있다. 탐험 등급, 장비 제작, 몬스터 및 장비 도감 등 에테르나 탐험 정보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공유된다.

에테르나 내 보스 7종은 일반 던전과 하드 던전으로 나뉘며, 하드 던전은 특정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다. 1인에서 4인 파티로 하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레전더리 등급 에테르나 전용 장비와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를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한다.

▲ 던파 에테르나 소개 영상 (영상제공: 넥슨)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는 세트 아이템 8종으로, 각 아이템마다 부여된 시너지 효과과 다르게 발동된다. 시너지 효과는 파티 내 한 명이 착용한 장비만 발동되며, 장비는 방어구, 액세서리, 특수장비 11부위로 구성돼 4/8/11 세트 능력이 존재한다. 기존 에픽 장비와 동일하게 시로코 에픽 장비와 융합이 가능하고, 검은 연옥을 옵션 변환도 가능하다.

또한, 에테르나 제작 시스템에서 무형의 잔향을 검은 용언의 잔향으로 제작해 100레벨 에픽 등급 무기에 부여하면 전용 시너지 능력이 추가된다.

4월 15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에테르나 레전더리 시너지 장비 선택 상자, 레전더리 시너지 장비를 에픽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융합된 정수 선택 상자, 에테르나 SD 크리쳐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한다.

또한 4월 1일까지 베릭트의 의뢰로 던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윤활유로 현상범을 공격 및 처치하면 검은 수정, 최상급 칼레이도 박스’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던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