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메카라떼] 가람과 바람 3부작, 레이디안, 씰, 나르실리온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8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7,31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게임메카는 그때 그 시절 감성으로 추억의 게임을 되짚어보는 메카라떼 코너를 연재합니다. 열한 번째 게임은 천랑열전에 이어 가람과 바람에서 제작한 명작 RPG 레이디안, 씰, 나르실리온입니다.

레이디안, 씰, 나르실리온은 ‘가람과 바람 3부작’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했고, 두터운 팬층을 가진 게임들입니다. 실제로 레이디안과 나르실리온은 세계관이 이어지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한편, 가람과 바람은 비운의 팀으로 불릴 정도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여러 회사를 옮겨 다니면서 낮은 대우를 받기도 하고 불법 복제로 인해 출시한 제품의 판매량도 저조했습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김무광(현 뉴타입랜드 대표)님에게 당시 개발 상황과 에피소드를 듣고 영상에 담았습니다.

▲ 가람과 바람 3부작 레이디안, 씰, 나르실리온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빨리 레이디안과 나르실리온의 후속작이 나오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나르실리온의 모습은 이전 레이디안이나 씰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면서도 한결 부드럽고 세밀한 묘사를 보여주고 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비해 다소 무거운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담고 있는 나르실리온은 게임완성도면에서 수...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6